SK케미칼, SK바이오사이언스와 장애인 날 맞이 봉사활동
상태바
SK케미칼, SK바이오사이언스와 장애인 날 맞이 봉사활동
  • 양현우 기자
  • 승인 2024.04.24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SK 구성원들과 가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SK케미칼

 

[오피니언뉴스=양현우 기자] SK케미칼은 SK바이오사이언스와 지난 20일 은평구에 위치한 스프링샤인에서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함께 있고 함께 잇다’ 활동을 전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40여 명의 SK케미칼·SK바이오사이언스 직원과 가족들이 참여해 장애인 인식개선 활동을 펼쳤다.

이 행사에서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발달장애인이 준비한 마술 공연 ▲장애인들이 디자인한 메모리 키트 제작 및 색칠 등 다양한 활동을 준비했다. 직원의 자녀들은 해당 활동에 참여했다. 

특히, 스프링샤인 소속 작가가 직접 디자인 한 멸종위기 동물들을 색칠하고 완성한 키트는 지역 사회 아동복지 시설에 기부될 예정이다.

행사에 자녀와 함께 참여한 김광남 SK케미칼 매니저는 “아이들과 함께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함과 동시에 멸종위기 동물들을 보면서 환경 오염에 대한 경각심도 일깨울 수 있어 좋았다”며 “이번 행사처럼 미래 세대들이 지속가능성을 위해 고민할 수 있는 활동이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기동 SK케미칼 경영지원본부장은 “장애인 인식 개선 등 사회적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SK케미칼 구성원과 가족들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면서 행복도 전파하는 활동들을 앞으로도 계속 발굴하고 전개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스프링샤인은 발달장애인의 예술 및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이를 담은 디자인 제품을 만드는 사회적 기업이다. 현재 약 20명의 예술가 및 예비 예술가가 소속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