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하노이에 디노랩 개설...스타트업 동남아 진출 지원
상태바
우리금융, 하노이에 디노랩 개설...스타트업 동남아 진출 지원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4.2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위 등과 '글로벌 데모데이 인 하노이' 진행
우리금융그룹 디노랩 로고. 사진 제공=우리금융
우리금융그룹 디노랩 로고. 사진 제공=우리금융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3일 디노랩 베트남센터를 개설하고 금융위원회와 ‘글로벌 데모데이 인 하노이(in Hanoi)’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디노랩은 우리금융의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으로 베트남센터는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국내 스타트업의 동남아 진출을 지원하는 등 테스트 베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출범식에는 금융위, 우리금융, 베트남중앙은행, 주베트남한국대사관 등 국내외 주요 기관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현지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우수성과 사례를 듣고 베트남 핀테크 사업 협력을 위한 ‘베트남우리은행-웹캐시글로벌’ 업무 협약식이 진행됐다.

글로벌 데모데이 인 하노이에서는 ▲한국-베트남 핀테크 산업과 투자 동향 소개 ▲핀테크 기업 전시 부스 운영과 IR(기업설명회)피칭 ▲비즈니스 상담 밋업(Meet-up) 등이 열렸다. 

IR피칭에는 캐시멜로, 에스씨엠솔루션, 티알, 피에로컴퍼니, 에스앤이컴퍼니 등 디노랩 5개사를 포함해 베트남 진출을 추진하는 한국기업과 베트남 현지 핀테크 기업 등 10개사가 참여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베트남은 젊은 인구, 높은 경제성장률, 디지털 기기 보급 확대 등으로 핀테크 산업에 있어 기회의 땅”이라며 “디노랩 베트남센터는 베트남 핀테크를 주도할 기업들과의 사업제휴 지원, 신사업 모델 발굴 등을 수행하며 여러 분야의 스타트업에게 해외진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