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AI 시대 HR 전략 수립 위한 포럼’ 개최
상태바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AI 시대 HR 전략 수립 위한 포럼’ 개최
  • 박대웅 기자
  • 승인 2024.04.2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HR 경험과 혁신 제공"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은 24일 최고인사책임자를 대상으로 한 CHRO 포럼을 개최했다. 사진제공=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오피니언뉴스=박대웅 기자]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이하 DDI)이 24일 서울시 중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기업의 최고인사책임자(CHRO)를 대상으로 ‘POWERING HR! AI 세상 속 HR 전략 수립을 위한 CHRO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국내 HR 및 디지털 혁신 담당 임원을 초청해 HR 조직의 디지털 전환 트렌드, 고객 사례 등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HR 조직의 디지털 전환 전략, AI 기술을 접목한 HR 업무의 공정성·업무 효율성·생산성 향상 방법 등을 총 4개의 발표 세션을 통해 소개한다.

올해 포럼은 박석원 DDI 사장의 환영사로 시작해 ▲ ‘DDI의 HCM 비즈니스 여정 그리고 AI’(임인영 DDI 전무) ▲‘한독의 HR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오필종 한독 상무) 등 HR 디지털 전환 사례가 소개된다.

이어 ▲’2024 HR 메타 트렌드: AI의 해(The year of AI)’(송일석 SAP코리아 상무) ▲’AI 전환(Transformation) 시대, HR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김성준 국민대학교 교수) 등의 발표를 통해 AI 기술이 비즈니스 전반에 미칠 영향과 HR 분야에 AI를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살펴볼 예정이다.

로버트 오 DDI 부사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HR 조직에 AI 기술을 전략적으로 적용하는 방법과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얻기를 바란다”면서 “HR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리더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HR 경험과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해 출시한 HR 경험의 확장 ‘피플리(Peoply)’도 소개될 예정이다. 피플리는 SAP BTP(Business Technology Platform)를 활용해 자체 개발한 HR 솔루션으로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제공되며, 기본적인 인사정보관리(Core HR)부터 채용, 성과관리, 분석 등 HR 전반을 아우르며 AI와 접목해 발전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