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건설사 클레이턴에 생활가전 공급 계약 체결
상태바
삼성전자, 美 건설사 클레이턴에 생활가전 공급 계약 체결
  • 양현우 기자
  • 승인 2024.04.2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건설사 클레이턴은 신규 공급하는 주택 내부에 삼성전자 생활 가전 제품을 배치하기로 했다. 사진=삼성전자

 

[오피니언뉴스=양현우 기자] 삼성전자가 미국 건설사인 ‘클레이턴 홈 빌딩 그룹’과 생활가전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삼성전자는 클레이턴사가 신규 공급하는 주택에 냉장고, 식기세척기, 오븐, 전자레인지 등으로 구성된 키친 패키지를 공급하고, 입주자가 세탁기와 건조기도 추가로 선택 가능하다.

삼성전자가 공급하는 키친 패키지는 와이파이 기반으로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고효율 에너지 제품에 부여하는 ‘에너지 스타‘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입주 고객들은 삼성전자의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를 통해 기기 간 연결과 제어를 손쉽게 할 수 있고, 전등이나 스위치 같은 제3의 기기까지 연결해 스마트한 홈 경험이 가능하다.

또한, 집 전체의 전력 사용량을 모니터링하고, AI 절약모드를 활용해 소비자가 설정한 월간 전력 사용량에 도달하기 전에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다.

이러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북미의 주택이나 상업용 건물 등을 건설하는 ‘빌더‘ 공급 매출은 지난 2019년 이후 연평균 성장률(CAGR) 30%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콜트 데이비스 클레이턴 홈 빌딩 그룹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클레이턴은 혁신과 지속 가능성, 세계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는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어왔다”며 “삼성의 뛰어난 제품 성능과 고객 서비스, 에너지 고효율을 높이 평가해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말했다. 

최익수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스마트싱스 기반의 스마트한 연결 경험과 고효율 에너지 성능을 인정받아 삼성 가전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도 북미 지역의 주요 건설사들과의 협업을 확대해 기업간거래(B2B) 시장을 적극 공략 예정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