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랭킹보드 서비스 출시...참가자 간 경쟁으로 상금 지급
상태바
코인원, 랭킹보드 서비스 출시...참가자 간 경쟁으로 상금 지급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4.2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적 거래 이벤트'에서 '거래왕 랭킹전' 업그레이드
랭킹보드서 참가자들의 거래량·순위·예상 상금 확인
코인원 '랭킹보드 오픈' 포스터. 사진 제공=코인원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다른 참가자와 자신의 거래 현황을 비교하며 투자를 즐길 수 있는 ‘랭킹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랭킹보드는 기존 ‘누적 거래 이벤트’를 ‘거래왕 랭킹전’으로 업그레이드한 버전이다. 대규모 상금을 두고 다른 참가자들과 거래량을 겨루는 방식으로 실시간으로 내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가미했다. 코인원 웹 상단 ‘서비스’ 메뉴와 앱의 ‘인사이트’ 탭에서 ‘거래왕 톱3’를 터치하면 연결할 수 있다.

랭킹보드에서는 전체 참가자들의 거래량, 현재 순위, 예상 상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랭킹전 시작 이후 매 10분 주기로 참가자 데이터가 업데이트되며 최종 톱3에 랭크된 참가자는 명예의 전당에 등재된다. 

랭킹보드는 최초 1회 이용동의 후 이용할 수 있다. 랭킹보드 화면 내 ‘동의하러 가기’ 선택 후 랭킹전이 진행 중인 가상자산을 거래하면 자동으로 참여된다. 랭킹전 상금 수령을 위해 마케팅 수신 동의는 필수다.

코인원 프로덕트 담당자는 “기존 누적 거래 이벤트의 단점을 보완하고 고객들이 가상자산 투자에 보다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랭킹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타 참가자의 랭킹과 거래량을 분석해 경쟁을 즐기고 상금의 주인공도 돼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코인원은 거래왕 랭킹전 오픈을 기념해 ‘페이코인(PCI) 거래왕 랭킹전'을 진행한다. 기간 내 거래량 순위에 따라 약 6억원 상당 페이코인을 차등 지급한다. 500위 안에 들면 30만원, 거래왕으로 선정되면 15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