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까르보불닭’ 美 품절 대란…뉴욕타임즈도 주목
상태바
삼양식품 ‘까르보불닭’ 美 품절 대란…뉴욕타임즈도 주목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4.04.2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귀현상 일어난 ‘까르보불닭볶음면’ 틱톡 캡처 화면. 사진제공=삼양라운드스퀘어
품귀현상 일어난 ‘까르보불닭볶음면’ 틱톡 캡처 화면. 사진제공=삼양라운드스퀘어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삼양라운드스퀘어는 ‘까르보불닭볶음면’의 미국 품절대란이 뉴욕 타임즈(The New York Times)에 소개됐다고 22일 밝혔다.

해외 매체에서 삼양라운드스퀘어와 ‘불닭볶음면’에 관심을 가진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24년 1월엔 월스트리트저널(Wall Street Journal)에 인터뷰 기사가 실렸고, 같은 달 26일에는 로스엔젤레스 타임즈(Los Angeles Times)에 또다른 인터뷰가 게재됐다. 2024년 2월엔 일본에 건면 브랜드 ‘탱글’을 런칭하며 니혼게이쟈신문와 닛케이 아시아에도 관련 기사가 게재됐다.

특히 크림 분말 스프와 불닭볶음면의 액상 소스를 함께 넣어 먹는 ‘까르보불닭볶음면’이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크림 분말 스프가 동봉된 ‘까르보불닭볶음면’은 기존 불닭볶음면보다 매운 맛이 덜 해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는 소비자들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다.

최근 유명 래퍼 ‘카디비’와 팔로워 1610만 명을 보유한 음식 리뷰 틱톡커 ‘키스 리’가 30분이나 운전해 ‘까르보불닭볶음면’을 구매하고 조리해 먹는 틱톡 영상을 업로드했으며, 생일선물로 ‘까르보불닭볶음면’을 받고 기쁨의 눈물을 터뜨린 소녀 영상은 댓글 약 4만 3000개, 조회수 5770만회를 돌파했다. 해당 소녀의 영상에 해외 누리꾼들은 “생일선물로 저걸(까르보불닭볶음면) 받았으면 저 정도 반응은 나와야지”, “반응 완전 제대로다” 등의 댓글을 남기며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아마존과 월마트를 비롯 카스-세이프웨이, 한국 식재료 마트 등 미국의 유통 업체 체인들과 소매점들 대부분에서 ‘까르보불닭볶음면’을 판매하고 있음에도 품절 현상으로 인해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기 힘들다. 

뉴욕타임즈는 이러한 인기의 이유로 크게 세 가지를 꼽았다. 먼저 ‘인스턴트 라면’의 틀을 깨고 ‘까르보나라’라는 고급스러운 맛에 접근성을 높인 점이다. 또 자유로운 레시피 변형이 가능한 점과 틱톡 등에 올릴만한 사진이 잘 나온다는 점이다.

한편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삼양식품은 제품 누적 판매량 50억개를 돌파하며 총 매출 1조 2000원 이상을 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