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더블임팩트 매칭펀드' 참여기업 모집...ESG 스타트업에 투자
상태바
하나금융, '더블임팩트 매칭펀드' 참여기업 모집...ESG 스타트업에 투자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4.0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창출 능력·친환경 기술 보유 기업에 투자
성장성·기술력 등 심사로 총 30억원 지원
하나금융 '하나 ESG더블임팩트 매칭펀드' 지원자 모집 포스터. 사진 제공=하나금융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투자 프로그램인 ‘하나 ESG 더블 임팩트 매칭펀드’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하나 ESG 더블 임팩트 매칭펀드’는 친환경 기술을 보유한 그린테크 스타트업과 일자리 창출 능력, 성장성이 있는 사회혁신기업에게 초기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참여 기업 모집은 총 2회차로 진행된다. 1차 모집은 8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2차 모집은 오는 6월 3일부터 8월 2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은 ‘하나 파워 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하나금융은 각 회차별 모집 종료 후 재단법인 한국사회투자와 함께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두 차례의 투자심의위원회를 연다. 신청기업의 ▲일자리 창출 능력 ▲성장성 ▲친환경 기술력 ▲사업역량 등을 심사하고 총 30억원 규모로 최종 투자 기업들을 결정할 예정이다.

투자가 결정된 사회혁신기업에는 후속 투자 연계를 위한 데모데이도 개최한다. 후속 투자를 결정할 벤처캐피탈 관계자와 프로그램 결과 공유, 기업들의 투자설명회(IR)를 진행해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많은 혁신기업들의 참가 신청을 바란다”며 “하나금융은 사회혁신기업 지원으로 기업의 성장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환경보전으로 이어질 수 있는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