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루미네이션으로 변신하는 경복궁과 창경궁의 "여름 야간 특별관람"
상태바
일루미네이션으로 변신하는 경복궁과 창경궁의 "여름 야간 특별관람"
  • 채 담
  • 승인 2018.06.06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7~30일,7월 22일~8월 4일 오후 7시 30분부터 10시까지
▲ 경복궁 (경회루) 문화재청

센(Seine) 강에서 유람선을 타고 강변의 건물들을 둘러보는 것은 사실 낮에도 아름답지만 밤에 보는 야경은 조명들의 효과로 더욱 황홀함을 느끼게 한다. 일루미네이션 효과로 고색창연하게 빛나는 센느 강변의 고건축물들의 모습은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 준다. 

한여름 밤의 고궁들이 일루미네이션으로 변신하는 것을 볼 수 있는 여름 특별 관람이 시작된다.

문화재청은 경복궁과 창경궁의 여름 야간 특별관람이 6월에서 7월까지 매월 2주간(3~4번째 주)씩 개최된다고 밝혔다.

경복궁과 창경궁의 여름 야간 특별관람 기간은 6월 17일부터 30일까지, 7월 22일부터 8월 4일이며, 관람 시간은 오후 7시 30분부터 오후 10시 (입장 마감 오후 9시) 까지다.

두 궁의 야간 특별관람 예매를 하지 못한 경우에는 상시 야간관람이 가능한 덕수궁(오후 8시까지 입장, 오후 9시까지 관람/월요일 휴무)을 이용할 수 있다.

일반인은 인터넷 예매가 필수며 65세 이상 어르신은 현장구매와 전화예매, 외국인은 현장구매(전화예매 불가)로만 관람권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한복 착용자의 경우 경복궁은 하루 700명, 창경궁은 하루 300명에 한해 사전 인터넷 예매한 경우에만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사전 예매를 한 한복 착용자 무료입장 관람객은 관람 당일 올바른 한복을 착용한 후 본인 확인을 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매표소에서 관람권으로 교환해야 한다.

6월과 7월 고궁 야간 특별관람 유료 관람권 및 한복착용자 무료예매는 ‘옥션 티켓’과 ‘인터파크 티켓’에서 하며, 6월 야간 특별관람은 6월 8일 오후 2시에, 7월 야간 특별관람은 7월 13일 오후 2시에 시작합니다. 일반인 유료 관람권 예매는 1인당 4매, 한복 착용 무료 관람권 예매는 1인당 2매로 제한된다. 인터넷‧전화 예매자는 관람 당일 매표소에서 예매자 본인 신분 확인 후 관람권을 배부 받아 입장하면 된다.

 

▲ 창경궁 / 문화재청

 

관람료는 일반관람(경복궁 3,000원, 창경궁 1,000원)과 같고 무료관람은 국가유공자‧장애인 각 50명에 한해 적용되며, 사전예매 없이 현장에서 국가유공자증과 장애인증을 제시하면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한편, 여름 야간 특별관람 기간 중 6월에는 경복궁 수정전에서, 7월에는 창경궁 통명전에서 아름다운 우리 전통가락을 담은 국악 실내악 공연이 오후 8시에 각각 진행된다. (휴궁일인 월요일과 화요일 제외)

이번 여름 야간 특별관람 전체 일정과 행사 내용은 경복궁 홈페이지(http://www.royalpalace.go.kr), 창경궁 홈페이지 (http://cgg.ch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