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 인기 톱 10' 공개...간편결제·해외결제 혜택에 소비자 몰려
상태바
'체크카드 인기 톱 10' 공개...간편결제·해외결제 혜택에 소비자 몰려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4.0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고릴라 '2024 1분기 인기 체크카드 TOP 10'
10위권 중 절반이 간편결제 카드...톱 3 모두 간편결제 혜택
해외 결제 혜택 카드 7종…해외 카드 소비 증가에 관심도 ↑
카드고릴라 '2024 1분기 인기 체크카드 TOP 10'. 사진 제공=카드고릴라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네이버페이·KB페이·우리페이 등 간편결제시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체크카드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하는 일이 잦아지며 해외결제 혜택을 담은 카드 역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는 1일 ‘2024년 1분기 인기 체크카드 톱 10’을 발표했다. 지난 1월 1일부터 지난달 24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PC, 모바일 통합)에서 집계된 각 체크카드 상품조회수와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매겼다.

1위는 엔에이치엔페이코의 ‘페이코 포인트 카드’다. 지난해 연결산에 이어 1위 자리를 지켰다. 전월실적과 적립 한도 없이 국내 결제건에서 최대 1% 적립을 제공하는 카드다. 매월 ‘이달의 브랜드’를 선정, 최대 1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겸용으로 발급 시 해외수수료가 무료다.

2위는 ‘KB국민 노리2 체크카드(KB Pay)’가 차지했다. 커피, 편의점, 통신 등 생활 가맹점과 올리브영, 미용실, 디지털구독, 인터파크 티켓 등 여가 관련 가맹점에서 할인을 제공한다. 온오프라인에서 KB페이로 결제 시 2% 추가 할인된다. 

3위는 ‘우리 카드의정석 오하체크’다. 카드의정석 브랜드로 리뉴얼 된 이 카드는 출시 이후 교통, 통신, 커피 등 생활 할인부터 무신사, 지그재그, 안경점, 디지털구독 등 특색 있는 할인을 선보이며 꾸준히 상위권에 자리 잡고 있다. 네이버페이, 우리페이 결제 시 5% 캐시백을 제공한다.  

4위는 ‘신한카드 딥 드림 체크’다. 전월실적 없이 모든가맹점에서 0.2%가 적립되며 전월실적 충족 시 자주 가는 ‘드림’ 영역에서 최대 5배까지 적립된다. 5위는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로 모든 가맹점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1.2%, 최대 1만점까지 적립받을 수 있다.

6위는 ‘KB국민 노리체크카드’다. 대중교통, 통신, 편의점, 영화, 서점 등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스테디셀러 체크카드다. 7위는 적립 한도, 횟수 제한 없이 쿠팡 이용금액의 3%가 적립되는 ‘쿠팡 신한카드 체크’가 새롭게 진입했다. 통신, 교통, 편의점 등 생활영역 외에도 테마파크, 영화, 서점 등의 할인을 제공한다.

8위는 ‘KB국민 노리2 체크카드(Global)’로 노리2 체크카드 중 해외 혜택에 집중된 카드다. 해외 2% 추가 할인, 공항라운지 연 1회 입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9위는 보험료 등 신용카드 소득 공제 제외 항목을 할인받을 수 있는 ‘KB국민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가, 10위는 해외 3% 적립, N트래블클럽 등급 업그레이드 등 해외에서의 혜택과 네이버 쇼핑,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 정기결제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네이버페이 머니카드’가 올랐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모바일 간편결제, 해외 결제 등이 늘어나며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체크카드가 다수 진입했다”며 “체크카드 주 이용층이 모바일 결제에 친숙한 만큼 해당 혜택을 가진 카드가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