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직장인 밀집지역에서 '점심시간 집중 근무' 시범 운영
상태바
KB국민은행, 직장인 밀집지역에서 '점심시간 집중 근무' 시범 운영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3.12.1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심시간 집중 근무제' 5개 점포 시범 운영
12~13시 개인 창구 전 직원 업무 처리
강남·교대역, 증권타운, 서소문, 가락동 지점
KB국민은행이 서울 다섯 개 지역에서 점심시간 집중근무제를 시범운영한다. 사진 제공=KB국민은행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KB국민은행이 강남, 서초, 여의도, 중구, 송파 지역의 다섯개 지점에서 점심시간 집중 근무제를 시범 운영한다.

KB국민은행은 직장인 밀집 지역에 위치한 서울 영업점 5곳을 '점심시간 집중근무제' 지점으로 시범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점심시간 집중근무제는 점심시간에 지점을 방문하는 고객의 업무 처리를 위해 12~13시에 개인 창구의 전 직원이 근무하는 제도다. 점심시간 은행 영업점 이용이 불편하고 혼잡하다는 의견을 청취해 점심시간 집중근무의 필요성을 확인하고 도입했다.

시범 운영하는 5개 지점은 직장인 고객과 사무실이 밀집해 있는 강남, 서초, 여의도, 중구, 송파에 있는 강남역종합금융센터, 교대역지점, 증권타운지점, 서소문지점, 가락동지점이다. 5개 지점은 점심시간에도 전 직원이 고객을 맞이하며 점심시간 전후로 방문하는 고객의 불편함도 최소화하기 위해 창구 근무 직원을 추가로 배치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점심시간 집중근무제 도입으로 점심시간에만 은행 방문이 가능했던 직장인 고객들의 은행 이용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반영한 영업점 운영으로 고객의 편의성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기존 오후 4시까지였던 영업점 운영시간을 저녁 6시까지 연장 운영하는 형태의 특화 영업점 '9To6 뱅크'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8월 10곳을 추가해 전국 82곳의 영업점에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