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새 대표이사에 박종문 삼성생명 자산운용부문 사장
상태바
삼성증권 새 대표이사에 박종문 삼성생명 자산운용부문 사장
  • 이예한 기자
  • 승인 2023.12.0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석훈 현 대표는 삼성사회공헌업무총괄 사장으로 이동
박종문 삼성증권 대표이사 내정자. 사진제공=삼성증권

[오피니언뉴스=이예한 기자] 삼성증권은 1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신임 대표이사로 박종문(58) 삼성생명 자산운용부문 사장을 추천했다고 밝혔다.

장석훈 현 대표이사는  삼성글로벌리서치 삼성사회공헌업무총괄 사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박종문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1965년생으로 부산 내성고와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카이스트 금융공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1990년 삼성생명에 입사해 삼성생명 지원팀장 상무, 삼성생명 해외사업본부 담당임원 상무, 삼성생명 지원팀장 상무, 경영지원실 담당임원 상무, 삼성생명 CPC전략실장 상무·전무 등을 지냈다.

삼성생명 금융경쟁력제고 태스크포스장 출신으로, 삼성 금융사의 미래 먹거리 창출과 시너지를 지원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말 사장 승진 이후 삼성생명 자산운용부문장을 맡아 불확실한 금융시장 환경에서 운용사업 안정을 도모하는 등 경쟁력 제고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삼성증권은 "박종문 사장의 풍부한 사업 경험 및 관리 노하우를 통해 삼성증권의 혁신과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은 주주총회를 열어 박 내정자를 대표이사로 공식 선임하고, 부사장 이하 내년 정기 임원인사와 조직개편도 조만간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