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18일 0~12시에 금융거래 일시중지..."출금·환전·송금 미리 해두세요"
상태바
하나은행, 18일 0~12시에 금융거래 일시중지..."출금·환전·송금 미리 해두세요"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3.11.15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인터넷 뱅킹, 체크카드, ATM, 하나인증서 서비스 등
하나은행이 오는 18일 자정부터 정오까지 12시간 동안 금융거래와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 자료 제공=하나은행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하나은행이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에 따라 오는 18일 자정부터 정오까지 12시간 동안 대부분의 금융거래와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

하나은행은 작업 시간 중 하나은행 계좌를 이용하는 금융거래는 물론 뱅킹 서비스를 통한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된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중지되는 서비스는 ▲하나원큐, 원큐기업, 하나EZ, 아이부자 등의 모바일뱅킹·인터넷뱅킹·펌뱅킹·폰뱅킹·CMS·모바일웹뱅킹 등 전자금융거래 ▲가상계좌 거래 ▲현금 인출, 물품 구입 등 체크·직불카드를 이용한 거래 ▲현금 인출, 계좌 송금 등 하나은행 ATM 이용 거래 ▲하나인증서 서비스 등이다.

타행이나 제휴기관을 통해 하나은행 계좌와 시스템을 이용하는 서비스도 일시적으로 중지된다. 하나은행의 계좌를 이용한 ▲오픈뱅킹 서비스 ▲타 은행 ATM, 제휴 CD기 인출 서비스 등이 해당되며 ▲타행으로부터의 하나은행 계좌 입금도 중지된다.

하나카드의 시스템 업그레이드도 같은 날인 오후 6시까지 진행,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원큐페이, 하나머니)을 이용한 서비스와 온라인 결제, 장단기카드대출 서비스, 실시간 알림 서비스, 포인트·바우처 사용 등이 일시 중단된다.

다만 인천국제공항 환전소에서의 '현금 환전'과 오프라인 가맹점에서의 '실물 신용카드 결제' 등 일부 오프라인 거래는 중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일시 중단에 대비해 꼭 필요한 현금 출금과 환전은 미리 준비하고 부동산 거래 등 거액의 송금과 자금 수취 상황 등에도 미리 계획을 수립하길 당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