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자진 상폐 절차 돌입하며 1%↑
상태바
오스템임플란트, 자진 상폐 절차 돌입하며 1%↑
  • 권상희 기자
  • 승인 2023.05.1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오스템임플란트가 상장폐지 절차에 돌입한 가운데 장 초반 상승세다.

19일 오전 9시 25분 오스템임플란트는 전일 대비 2000원(1.08%) 오른 18만7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오스템임플란트는 이사회를 열고 다음달 28일 서울 강서구 사옥에서 열리는 상장폐지를 위한 임시주주총회 소집을 결의했다고 공시했다. 임시주총에서 상장폐지 승인 의안이 통과되면 한국거래소에 상장폐지를 신청할 계획이다.

오스템임플란트의 최대주주 MBK파트너스·UCK 컨소시엄 덴티스트리인베스트먼트는 주식 공개매수를 통한 자발적 상장폐지를 추진해왔다. 2차 공개매수까지 진행한 이들의 지분율은 현재 96.1%로, 소액주주 지분율은 3.9%다.

코스닥 상장사의 최대 주주가 자진 상장폐지를 신청할 경우 거래소 기업심사위원회는 최대 주주의 지분율·공개매수 조건 등이 공익 실현과 투자자 보호 기준을 충족했는지를 고려해 상장폐지를 결정한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상장폐지 신청에 대한 거래소의 심사 결과에 따라 상장폐지가 이뤄지고 그 시점에 소액주주가 남아 있는 경우 최대주주(덴티스트리인베스트먼트)는 정리매매기간 및 상장폐지 후 일정기간(6개월 예상) 동안 매도하고자 하는 소액주주들로부터 그 주식을 매입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