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관세청 주관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 공인인증 획득
상태바
KT&G, 관세청 주관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 공인인증 획득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3.05.1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 서울본부세관에서 진행된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 증서 수여식’에서 김용범 KT&G 재무실장(왼쪽), 정승환 관세청 서울본부세관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G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KT&G가 관세청 주관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 공인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AEO는 관세청이 세계관세기구(WCO‧World Customs Organization)의 수출입 안전관리 기준에 근거해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국제 표준 인증 제도다. 법규준수·내부통제시스템·재무건전성·안전관리 등의 공인기준 적정성 여부가 심사 대상이다.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 증서 수여식’은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 서울본부세관에서 진행됐으며, KT&G는 올해 처음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KT&G는 이번 AEO인증 획득을 통해 신속 통관, 수출입 물품 검사 축소 등 다양한 관세 행정상 포괄적인 혜택을 보장받는다. 이를 통해 글로벌 수출 및 시장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KT&G 관계자는 “국내외 고객들에게 보다 신속하게 제품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해외법인 등의 현지 AEO 인증도 추가 획득해 수출입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톱티어 기업으로의 도약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