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온라인 철강몰 플랫폼 'HCORE STORE' 출시
상태바
현대제철, 온라인 철강몰 플랫폼 'HCORE STORE' 출시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5.0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범운용 이후 7월 본격적으로 판매품목 확대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HCORE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온라인 신규 고객들을 추가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HCORE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온라인 신규 고객들을 추가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제공=현대제철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현대제철이 철강재 내수 판매 강화 및 디지털 판매 채널 확보를 위해 전자상거래 플랫폼 'HCORE STORE'를 출시하고 시범운영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판매제품은 철근, 형강, 강관 등의 건설용 강재로 시범운영기간 동안에도 제품 구매 및 견적요청과 같은 기본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현대제철은 시범운영기간에 사용자들의 의견을 취합하고 세부 사안들을 보완해 오는 7월 이후 판재류 등으로 판매 품목을 확대할 예정이다.

원하는 제품의 재고가 있다면 수량을 입력하고 최저가 매칭을 통해 제품을 비교해 구매할 수 있는 '바로구매' 기능, 원하는 공급사에서 단골 구매하거나 특가상품 확인이 가능한 '파트너 찾기' 기능, 재고가 없는 제품을 원하는 가격으로 견적요청한 후 입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견적요청' 기능 등 고객 맞춤형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HCORE STORE는 제조업체와 유통, 수요가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철근, 형강, 강관 등 50여개의 파트너유통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전국 70여곳의 하치장을 통해 전국적인 판매망을 확보하게 된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HCORE STORE가 고객사-파트너유통사-현대제철 간 상생하는 생태계 구축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