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우수 경력사원 채용 인재 확보 추진
상태바
삼성SDI, 우수 경력사원 채용 인재 확보 추진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4.2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여개 직무, 역대급 경력사원 모집
삼성SDI가 경력사원 채용 등 우수 인재 확보에 나섰다.
삼성SDI가 경력사원 채용 등 우수 인재 확보에 나섰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삼성SDI는 경력사원 채용 공고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중대형전지 사업부, 소형전지 사업부, 전자재료 사업부, SDI연구소 등 전  부문에 걸쳐 50여 개 직무에 대한 역대급 규모의 경력사원 채용이다.

중대형전지 사업부, 소형전지 사업부, SDI연구소, Global공정 설비개발센터에서는 리튬이온 배터리와 차세대 배터리의 셀 플랫폼·공법·제품 개발 및 극판 공정, 설비 개발 등 핵심 기술 분야 인재를 모집한다.

전자재료 사업부에서는 반도체 공정 소재· 디스플레이 소재 개발 등과 관련된 인재를 채용한다. 이밖에도 품질, 안전환경, 경영관리, SCM 기획 등 지원 부문에서도 인재 모집에 나섰다.

삼성SDI는 28일까지 지원서를 접수 받고 서류 평가와 면접, 건강검진 등의 절차를 통해 채용을 확정할 예정이다. 학사 취득 후 4년 이상 유관경력 보유자를 우대하며 석사 및 박사 학위취득(예정)자의 경우 수학기간을 경력기간으로 인정한다. 

삼성SDI가 대규모 경력사원 채용에 나선 것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회사의 규모와 함께 시장이 확대되고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면서 우수 인재 확보가 더욱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은  2021년 12월  취임한 이후 '초격차 기술경쟁력', '최고의 품질', '수익성 우위의 질적 성장'을 위한 인재 확보와 육성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있다.

삼성SDI는 지난해 각 사업부 주요 개발 임원들이 직접 나서 국내와 미국 뉴욕에서 각각 박사급 인력을 대상으로 인재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왔다.

삼성SDI는 배터리 우수 인재 양성과 확보를 위해 2021년 포항공과대(POSTECH), 서울대,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양대에 이어 2022년 성균관대, 울산과학기술원(UNIST)과 배터리 인재양성 협약을 맺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