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 및 판로 지원 내수활성화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KT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카카오, SK플래닛, 우아한형제들과 함께 ‘소상공인 온라인 역량 강화를 위한 상생협력’ 추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소상공인 온라인 역량강화에 나서는 것으로 4개사는 ▲내수활성화 ▲판로지원 ▲역량강화 ▲정책홍보 ▲빅데이터를 통해 소상공인 상생지원을 진행할 계획이다.
KT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타깃 마케팅 서비스인 ‘K-Ads(케이-애즈)’를 통해 ‘대한민국 동행축제’ 연계 홍보를 지원한다. ‘대한민국 동행축제’는 중기부 주관으로 열리는 소상공인 판로지원을 위한 대규모 소비 촉진 행사다.
KT는 소상공인들에게 빅데이터 문자 커머스 플랫폼 K-deal(케이딜)의 판매 수수료를 면제하고 관련 홍보와 판촉을 지원한다. K-Deal은 KT의 통신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특성과 소비패턴, 관심사 등 종합적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상품을 특가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K-Deal이 보유한 약 1200만명의 고객 메시지 채널을 이용해 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시장의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 본부장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개척과 역량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며 “AI와 빅데이터 역량을 활용해 소상공인과 함께 상생해 나가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인철 기자kug94@opinio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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