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증시서 올해 부진했던 헬스케어주 반등 조짐"
상태바
"美증시서 올해 부진했던 헬스케어주 반등 조짐"
  • 이상석 기자
  • 승인 2023.04.1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 증시에서 올 들어 부진한 성적을 낸 헬스케어 관련 주식이 최근 상승세를 기록했다. 사진=월스트리트저널
미 증시에서 올 들어 부진한 성적을 낸 헬스케어 관련 주식이 최근 상승세를 기록했다. 사진=월스트리트저널

[오피니언뉴스=이상석 기자] 올 들어 부진한 성적을 낸 미국 헬스케어주가 반등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미 증시에서 최근 헬스케어 관련 주식이 상승세를 기록했다고 1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헬스케어 업체 유나이티드 헬스 주가는 이번 달 들어 1.12% 올라 올해 초부터 현재까지 하락 폭을 1.7%로 줄였다.

올 들어 18%의 하락 폭을 보였던 미국의 최대 헬스케어기업 CVS헬스 주가 역시 이번 달 들어 2.7% 상승했다.

건강보험사 휴매나 주가는 이달 들어 9.9%, 올해 들어서는 4.2% 각각 올랐다.

지난 2010년 오바마케어법(건강보험개혁법·ACA)이 제정된 후 보험사의 매출과 이익은 증가해왔다.

최근 연방정부 의료보험인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 프로그램의 민간 보험사 환급 비율이 예상보다 더 높을 것이라는 발표가 나오면서 헬스케어 주가가 최근 반등세를 보였다고 WSJ은 분석했다.

유나이티드 헬스의 올해 1분기 매출은 900억달러(약 119조원)로 전년동기 대비 12% 증가했을 것으로 팩트셋은 추정했다.

미즈호의 헬스케어 담당자 재러드 홀츠는 헬스케어 주식의 낮은 평가가치(밸류에이션)로 인해 투자자들이 해당 업종의 주식을 매수하려고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