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국내 첫 혈당 케어 프로바이오틱스 '당큐락' 출시
상태바
유한양행, 국내 첫 혈당 케어 프로바이오틱스 '당큐락' 출시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3.04.1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양행 와이즈바이옴 케어 '당큐락' 제품 이미지. 사진=유한양행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유한양행은 국내 최초 혈당 케어 프로바이오틱스 와이즈바이옴 케어 ‘당큐락’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당큐락은 식약처로부터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주원료는 Lactobacillus Plantarum HAC01 프로바이오틱스다. 유한양행에 따르면 당큐락의 인체적용 시험 결과 식후 2시간 혈당 상승 억제와 당화혈색소 감소가 확인됐다.

유한양행 측은 "하루에 한 개의 캡슐을 섭취하면 장내 미생물총 조절을 통해 식후 혈당 상승 억제와 원활한 배변 활동 및 장 건강을 동시에 케어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당뇨 환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최초 혈당 기능성을 인정받은 프로바이오틱스 당큐락 제품이 혈당 케어가 필요한 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사측은 기대했다.

한편 유한양행은 2015년 국내 최초 질 건강 유산균 ‘엘레나’를 출시한데 이어, 2021년 장 내 마이크로바이옴 개선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와이즈바이옴’ 브랜드를 론칭한 바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혈당 기능성 유산균 ‘당큐락’을 시작으로 개별인정형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인 ‘와이즈바이옴 케어’를 선보이면서 장건강은 물론 개별 건강까지 관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