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간편결제 서비스 ‘컬리페이’ 론칭…’컬리카드’도 출시
상태바
컬리, 간편결제 서비스 ‘컬리페이’ 론칭…’컬리카드’도 출시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3.04.1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컬리가 간편결제 서비스 ‘컬리페이’를 론칭했다. 사진=컬리
컬리가 간편결제 서비스 ‘컬리페이’를 론칭했다. 사진=컬리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컬리페이’를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컬리페이는 별도의 복잡한 가입 절차 없이 컬리 플랫폼에서 본인 명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은행계좌 등을 결제수단으로 등록하면 사용할 수 있다. 결제수단 등록 이후에는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은행계좌 등록 시에는 현금영수증도 자동으로 발급된다.

해당 서비스는 컬리 자회사인 컬리페이가 개발했다. 컬리페이 측은 안전성 강화를 위해 자체적인 보안 시스템을 구축했다. 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외부업체와의 협업은 배제하고 독자적인 정보보호 관리 체계를 수립했다는 설명이다. 하반기에는 더욱 고도화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선불 충전 기능도 탑재할 예정이다.

아울러 컬리는 BC카드와 손잡고 컬리 특화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인 ‘BC바로 컬리카드’(이하 컬리카드)도 출시한다. 컬리카드는 컬리의 브랜드 컬러인 보라색을 바탕으로 한 총 5가지 디자인의 플레이트로 구성됐으며 컬리 웹, 앱에서 신청 가능하다.

컬리 플랫폼에서 컬리페이에 등록한 컬리카드로 결제할 경우 최대 12%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컬리페이와 컬리카드를 연계해 결제하는 것만으로 사용액의 5%가 자동 적립되며 컬리 러버스 등급에 따른 1~7%의 적립 혜택도 추가 제공되기 때문이다.

또 사용처 상관 없이 전월 카드 결제 실적이 30만, 50만, 100만원 이상이면 컬리 적립금을 각각 1만 5000원, 2만원, 4만원 추가 지급한다. 이외에 전월 이용실적 및 월 적립 한도 제한 없이 국내에선 이용 금액의 1%, 해외에선 2%를 적립한다.

컬리는 컬리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컬리페이에 등록한 컬리카드로 컬리에서 3만 1000원 이상을 첫 결제하면 3만원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컬리카드로 첫 결제를 마친 모든 컬리 고객에게는 20% 할인 쿠폰(2장)과 뷰티컬리 1만원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김종훈 컬리 CFO 겸 컬리페이 대표는 “컬리 고객에게 빠르고 안전하며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컬리페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