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멤버 '마티',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 엠버서더
상태바
넷마블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멤버 '마티',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 엠버서더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4.10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부터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 통해 메이브 웹툰 연재
메이브 멤버 '마티'는 인도네시아어에 능통하고 친숙한 버추얼 아이돌이다.
메이브 멤버 '마티'는 인도네시아어에 능통하고 친숙한 버추얼 아이돌이다. 사진제공=넷마블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넷마블은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MAVE:)'의 멤버 마티가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 브랜드 엠버서더로 발탁됐다고 10일 밝혔다.

엠버서더 발탁을 기념으로 메이브 웹툰 'MAVE: 또 다른 세계'가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에 15일부터 연재한다.

올해 1월 앨범 '판도라스 박스'로 데뷔한 메이브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의 기술력이 더해진 그룹으로 데뷔와 동시에 국내외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마티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불시착해 인도네시아어로 소통이 가능한 멤버로 현지에서도 인기를 얻어나가고 있어 브랜드 엠버서더로 발탁됐다. 마티가 인도네시아어로 'MAVE: 또 다른 세계'를 소개하는 코멘터리 영상이 4월중 공개된다.

웹툰 'MAVE: 또 다른 세계'는 메이브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멀티버스 스토리로 멤버 4인(시우·제나·타이라·마티)이 한국에 불시착해 아이돌 오디션에 참가, 화려한 아이돌 걸그룹이자 미래를 바꾸는 전사로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웹툰은 2월 국내 카카오웹툰에서 첫 연재를 시작해 한 달여 만에 누적 조회 수 100만회를 돌파하고 있다. 3월 31일부터 일본에서도 연재를 시작했으며 4월 15일 인도네시아, 대만, 태국에 이어 4월 16일 타파스, 5월 25일 프랑스 등에 공개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