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패트롤] "마스크 없는 봄"…이색 프로모션으로 메이크업 수요 잡는다
상태바
[유통가 패트롤] "마스크 없는 봄"…이색 프로모션으로 메이크업 수요 잡는다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3.04.0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백화점 본점 메이크업포에버 매장에서 뷰티 서비스를 받고 있는 고객 모습.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본점 메이크업포에버 매장에서 뷰티 서비스를 받고 있는 고객 모습. 사진=롯데백화점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최근 따뜻한 날씨로 마스크를 벗는 소비자가 늘고, 각종 대면 모임과 봄맞이 나들이 수요도 증가하면서 메이크업 시장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도 마스크 없는 봄맞이 메이크업 수요를 겨냥해 이색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최근 2주간(3월 17~30일) 롯데백화점의 뷰티 상품군 매출은 전년대비 20% 신장했고, 그 중에서도 립과 블러셔 등의 색조 화장품 매출은 40%로 더욱 큰 증가세를 보였다. 

롯데백화점은 오프라인 전용 뷰티 서비스와 혜택을 더욱 강화해, ‘풀 메이크업’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는 방침이다.

먼저 오는 3일에는 16개 색조 화장품 브랜드와 함께 ‘뷰티 살롱’을 오픈하고 다양한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뷰티 살롱’은 롯데백화점의 오프라인 메이크업 예약 서비스로 ‘맥’, ‘바비브라운’, ‘메이크업포에버’, ‘나스’ 등 총 16개 색조 화장품 브랜드에서 피부 표현, 립&치크, 아이브로우 등의 맞춤형 컨설팅과 메이크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서비스는 각 브랜드별 전문 교육을 이수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제공하며 브랜드 및 제공 서비스에 따라 20분 내외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달 3개 브랜드에서 프리 오픈을 진행한 결과 접수 3일만에 1000명의 선착순 인원이 조기 마감되는 등 인기를 끈 만큼 16개 브랜드가 참여해 한달에 약 7000명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뷰티 살롱은 롯데백화점 앱에서 예약할 수 있다. 또 뷰티 살롱 오픈을 기념해 4월 한 달간 메이크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브랜드에 따라 웰컴 기프트와 구매 기프트를 제공한다. 

김지수 롯데백화점 뷰티&액세서리 부문장은 "최근 날씨가 급격히 따뜻해지면서 마스크를 벗는 고객들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그동안 진행하지 못했던 오프라인 대면 서비스를 대폭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3년만의 ‘풀 메이크업’을 완연하게 즐길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헤라 실키 스테이 커스텀 매치 제조 로봇. 사진=아모레퍼시픽
헤라 실키 스테이 커스텀 매치 제조 로봇.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브랜드 헤라는 맞춤형 파운데이션을 제조해 주는 ‘실키 스테이 커스텀 매치’ 서비스를 선보인다. 헤라의 대표 제품인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을 총 125개의 색상으로 구성해 개인의 피부 톤에 최적화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뷰티 서비스다. 

실키 스테이 커스텀 매치는 ‘아모레 성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모레 성수 웹사이트에서 서비스 예약 후 매장을 방문하면 전문가의 1:1 상담을 통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카이스트 특허 기술이 탑재된 프로그램으로 피부 톤을 측정해 적합한 파운데이션 색상을 제안하면, 전문 교육을 받은 조제 관리사가 현장에서 바로 파운데이션을 제조한다.

진단 결과를 기준으로 개인의 피부 톤에 맞는 색조 메이크업 상담도 받을 수 있다. 헤라의 주요 제품을 고객의 피부 톤과 타입에 따라 소용량으로 구성한 ‘커스텀 키트’도 제공한다.

예약 없이 방문한 고객도 아모레 성수 매장에 비치된 셀프 측정 기기와 특수 제작된 컬러 카드를 이용해 맞춤형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을 구매할 수 있다. 매장 방문이 어려운 해외 고객도 맞춤형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글로벌 아모레몰’에 서비스를 런칭한다.

스킨케어 브랜드 버츠비는 틴티드 립밥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필터를 선보이고, 이를 활용한 사진을 공유하는 ‘버츄비 챌린지’를 시작했다. 챌린지는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버츄비’는 버츠비와 Chu(뽀뽀)를 합성한 말로, 일상에서 버츠비 립밤을 사용해 로맨틱한 봄을 만들자는 취지로 진행하는 챌린지다. 틴티드 립밤을 활용하여 다양한 모습의 뽀뽀를 표현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며 연인과 가족, 친구, 반려동물 등 애정을 가진 대상과 함께 사진을 찍거나 혹은 자신의 입술을 자랑하는 다양한 방식으로 함께할 수 있다.   

틴티드 립밤은 100% 자연유래 성분으로 누구나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마음껏 애정을 표현하라’는 버츄비 챌린지의 메시지에 부합한다는 설명이다. 버츠비에서 제공하는 필터는 버츠비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의 필터 탭에서 사용하거나, 스토리∙릴스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버츠비 관계자는 “틴티드 립밤의 메이크업 기능과 안심할 수 있는 성분이라는 두 가지 장점을 소개하고자 챌린지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