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지주, 정기 주총 개최…이동우 부회장 사내이사 재선임
상태바
롯데지주, 정기 주총 개최…이동우 부회장 사내이사 재선임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3.03.3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지주 제56기 주주총회에서 이동우 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
31일 열린 롯데지주 제56기 주주총회에서 이동우 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롯데지주는 31일 롯데월드타워 31층 오디토리움에서 제56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총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4개 안건이 상정돼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이에 따라 이동우 롯데지주 대표이사는 사내이사로 재선임됐으며 신규 사내이사로 이훈기 ESG경영혁신실장이 선임됐다. 

또 김창수 중앙대학교 경영학 교수를 사외이사로 재선임하고 감사위원으로 선임했다. 

이와 함께 보통주 1주당 배당금 1500원, 우선주 1주당 1550원으로 배당금 총액 1073억원을 승인했다.

31일 열린 롯데지주 주주총회에 마련된 신사업 전시관에서 주주들이 체험하고 있다
롯데지주 주주총회에 마련된 신사업 전시관에서 주주들이 신사업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롯데

한편 롯데지주는 주주총회장으로 향하는 31층 로비에 약 50평 규모의 신사업 전시관을 설치해 주주들에게 그룹의 신사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롯데는 올해 연말 출시할 초실감형 ‘롯데 메타버스(가칭)’를 통해 게임, 커뮤니티 위주의 메타버스를 넘어 쇼핑, 공연 관람 등 그룹사 사업과 연계한 플랫폼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전시관에서는 운전석이 없는 미래형 자율주행셔틀과 전기차 충전 토털 서비스 플랫폼 ‘이브이시스(EVSIS)의 홍보 영상도 상영했다.

이날 주주총회 의장으로 참석한 이동우 롯데지주 대표이사 부회장은 인사말에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경영 활동을 설명했다.

이 부회장은 “롯데지주 연결기준 매출액은 14조 1억원으로 전년 대비 42%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4898억원으로 전년 대비 126% 증가해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롯데지주는 성장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적극적으로 신사업을 발굴∙육성하고 있고, 기존 사업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그룹사들과 함께 노력하고 있다”며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올해 말 국내 메가 플랜트를 착공하며 글로벌 CDMO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계획들을 하나씩 실현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롯데지주는 안정적인 경영 성과 창출과 롯데그룹 브랜드 이미지 향상 및 리스크 관리에 힘써 시장에서 롯데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고 주주이익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