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하이텍, 장 초반 16% 급등…행동주의 펀드 타깃 되나
상태바
DB하이텍, 장 초반 16% 급등…행동주의 펀드 타깃 되나
  • 권상희 기자
  • 승인 2023.03.3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DB하이텍
사진제공=DB하이텍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DB하이텍 주가가 31일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 강성부 대표가 이끄는 행동주의 펀드이자 사모펀드 운용사 KCGI가 DB하이텍 지분을 7% 매수했다는 사실이 알려진 까닭으로 풀이된다. 

이날 오전 9시 20분 DB하이텍은 전일 대비 9600원(15.88%) 오른 7만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30일 KCGI는 유한회사 캐로피홀딩스를 통해 DB하이텍 지분 7.05%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KCGI 산하 캐로피홀딩스는 장내매수 방식으로 DB하이텍 주식 312만8300주를 확보했다고 공시했다. 지분 보유 목적은 '경영권 영향'으로 공시했다.

KCGI는 "DB하이텍이 미래 성장성과 우수한 시장지위에 기반한 경쟁력에 비해 기업가치는 극도로 저평가돼 있다"며 회사 측에 자사주 소각과 독립적인 이사회 구성을 요구했다.

앞서 지난 29일 개최된 DB하이텍의 제 70회 정기 주주총회에서는 팹리스 사업 물적분할 안건이 가결됐다. DB하이텍은 이 자리에서 분할 회사를 상장할 계획이 없다는 것을 재확인하면서, "물적분할 이후 5년 내 자회사를 상장할 경우 상장 진행 여부에 대해 주주총회 특별 결의를 거치도록 모회사 정관에 명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만 KCGI는 DB하이텍의 물적 분할 추진에 대해 "기업가치 제고에 대한 경영진의 진취적인 의지에 대해 환영한다"면서도 "기업분할은 시급을 다투는 일이 아니므로 시간을 두고 충분한 협의와 설득과정을 거친 후, 주주총회에서 지배주주가 제외된 일반주주들만의 표결을 구하는 절차를 통해 의사결정을 했어야 한다"고 지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