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사외이사에 전 서울대병원장·전 금융위원장 선임
상태바
CJ, 사외이사에 전 서울대병원장·전 금융위원장 선임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3.03.29 15:29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열린 주주총회에서 발언하는 김홍기 CJ 대표. 사진=CJ
29일 열린 주주총회에서 발언하는 김홍기 CJ 대표. 사진=CJ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김홍기 CJ 대표가 29일 주주총회에서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서울 중구 필동 CJ인재원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주총 의장으로 나선 김 대표는 "4대 미래 성장엔진인 컬처(Culture), 플랫폼(Platform), 웰니스(Wellness),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기반 위에 새롭게 정비된 혁신성장 사업 중심으로 투자를 실행하되 재무안정성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최고 인재의 선제적 확보와 육성, 근본적인 조직문화 개선을 통해 혁신성장을 이루고 핵심사업에 있어 초격차 역량을 재정립해 구조적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최종구 전 금융위원장(왼쪽), 김연수 전 서울대병원장이 CJ 사외이사로 선임됐다. 사진=연합뉴스

한편 이날 CJ는 최종구 전 금융위원장과 김연수 전 서울대병원장을 사외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통과시켰다. 

최 이사는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 SGI서울보증 대표이사, 한국수출입은행장, 금융위원장 등을 지낸 재무전문가다. 현재 율곡연구원 이사장과 법무법인 화우 고문 등을 맡고 있다. 

CJ는 후보 추천 당시 최 이사가 이사회에 객관적인 시각을 제공해 효과적인 의사결정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공시했다.

김 이사는 1999년부터 서울대 의과대학 교수를 맡으며 서울대병원장, 대한대학병원협의회장, 국립대학병원협회장 등을 거친 의료 전문가다. 

CJ는 김 이사가 그룹 신성장 동력 사업계획 검토 시 차별화된 견해를 제공하고, 글로벌 연구기관과 파트너십 등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3-03-30 03:59:31
덤비고 있는것에 불과함.

https://blog.naver.com/macmaca/222842508991

윤진한 2023-03-30 03:58:55
미군정때 총독부에 근무하던 공무원,경찰.교원등을 다시 불러들이고 난후, 일제잔재로 남아있던 대중언론 및 사회 전방위적 일제잔재들이, 주권.학벌없는 상태에서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를 국립대로 강행하니까, 전국에서 지식인,대학생,고등학생(6년제 중학교)들이 들고일어나서 반대함.서울대는 한국에 주권도 없이 국사 성균관자격 성균관대에 항거하면서, 일본 강점기 연희전문 후신 연세대(조선일보), 장똘뱅이 이용익의 보성전문(동학란 일으킨 천도교 소속이다가, 해방후 친일파 김성수가 인수 고려대로 변경. 동아일보)등의 초급대출신들이, 주권.학벌없이 왜구 서울대뒤에 붙어, 사설 입시학원등에 진출하여 주권.학벌없는 상태로, 헌법.국제법에 어긋난채, 국사나 세계사 자격에 항거하며 점쇠.마당쇠 신분으로 성균관대에 덤비고 있는것에 불

윤진한 2023-03-30 03:58:10
일제강점기 초급대 출신대나 기타의 비신분제 대학들.

필자는 성균관대 출신입니다. 수천년 역사를 기록한 正史인 세계사와 한국사를 조합하여, 학교교육을 받아온 한국이라, 학교교육의 제도권이론은 대중언론.입시지의 새로운 도전을 반영해오지 않았습니다.

한편, 교과서(국사,세계사), 헌법, 국제법을 못이기는 대중언론.입시지의 한계를 알아야 함. Royal 성균관대,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로 설립이 기획되어 세워진 귀족사제 이나시오의 예수회(교황청의 실세)산하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 성균관대와 서강대만 Royal대며, 일류.명문으로 지속적 제한을 하는게 옳습니다. 패전국 일본 잔재이자, 불교 Monkey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 없어왔음.

해방후, 미군정

윤진한 2023-03-30 03:57:29
불법강점기로부터의 한국의 해방과 임시정부의 정통성, 국사 성균관 자격 성균관대의 헌법.국제법자격, 국사 자격은 바뀌지 않습니다.

국사 성균관(성균관대)나라. 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정통승계로, 6백년 넘는 역사를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Royal 성균관대.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 두 대학만 일류.명문대임. 해방후 조선성명 복구령으로, 유교국가 조선의 한문성명.본관등록이 의무인, 행정법.관습법상 유교나라 한국. 5,000만 한국인뒤 주권없는 패전국 불교 Monkey 일본의 성씨없는 점쇠(일본에서는 천황). 그뒤 한국에 주권.학벌없는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점쇠가 세운 마당쇠). 그 뒤 새로생긴 일제강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