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 이마트-전통시장, 새로운 상생모델 선보인다
상태바
대구지역 이마트-전통시장, 새로운 상생모델 선보인다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3.03.22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동구시장 홍보 전단 이미지. 사진=이마트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대구지역 이마트가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에 나선다.

이마트 만촌점은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기존 이마트 행사를 소개하기 위해 발행해 온 전단에 대구 동구시장을 알리는 내용을 싣고 매장에 비치한다고 22일 밝혔다.

대구 동구시장은 이마트 만촌점과 약 300m 거리에 이웃한 대구 수성구 최대 규모의 전통시장이다. 분식, 생선회, 칼국수 등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들을 갖췄다. 

이마트 만촌점에서는 전단을 활용해 동구시장의 다양한 맛집 위치를 안내하고 주요 점포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 이마트 만촌점은 동구시장 창립 46주년 기념행사 경품으로 라면 1000개를 지원한다. 동구시장은 23일부터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0명에게 '백종원 빽라면' 4입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백종원 빽라면'은 이마트와 더본코리아가 손잡고 백종원 대표의 비법 레시피를 반영해 만든 상품이다.

이어 4월부터는 전통시장을 알리는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이를 만촌점에서 방영해 이마트를 방문한 고객들이 동구시장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만촌점 이외 다른 대구지역 점포들 역시 인근 전통시장과 협력해 각 시장마다 특성에 맞는 마케팅 방안을 강구하고 있으며 순차적으로 공동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이마트는 전통시장 내에 경쟁력 있는 상품들을 발굴하고 매장에서 전통시장 특산물전과 우수 상품전 등을 진행해 전통시장의 판로를 대형마트로 넓힌다는 방침이다.

특히 피코크 등 이마트 자체브랜드로 출시할 상품들도 발굴할 계획이다. 대구지역 전통시장의 우수 상품들을 전국 소비자들도 손쉽게 경험하고 맛볼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다. 

앞서 이마트는 지난 2018년 대구지역 월배시장에 노브랜드 상생스토어를 오픈하고 놀이터, 커뮤니티센터 등 집객 및 편의시설들을 마련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젊은 고객의 방문을 유도하고, 시장 활성화에 일조했다는 설명이다.

홍성수 이마트 CSR 담당 상무는 "단발성 사회공헌 차원을 넘어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을 목표로 전통시장과의 공동마케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마트가 가진 노하우, 인프라, 시스템과 전통시장이 가진 경쟁력이 결합해 효과적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들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