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금융당국 SVB 분할 매각 추진···입찰 일정 연기"
상태바
"미국 금융당국 SVB 분할 매각 추진···입찰 일정 연기"
  • 이상석 기자
  • 승인 2023.03.20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VB 파산 관재인 미 연방예금보험공사(FDIC)는 SVB를 최소 두 사업 부문으로 분할해 매각을 추진하는 가운데 입찰 일정도 연기했다. 사진=로이터/연합

[오피니언뉴스=이상석 기자] 미국 규제당국이 붕괴한 실리콘밸리 은행(SVB)에 대해 분할 매각을 추진한다.

SVB 파산 관재인 미 연방예금보험공사(FDIC)는 SVB를 최소 두 사업 부문으로 분할해 매각을 추진하는 가운데 입찰 일정도 연기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소식통을 인용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FDIC가 당초 19일까지 매수자들을 상대로 SVB에 대한 입찰 제안서를 받을 예정이었으나 적당한 인수자가 나오지 않은 데 따른 것이다.

소식통은 SVB에 대한 분할 매각은 잠재적 인수자의 풀을 넓히기 위한 것으로, 오는 24일까지 인수 제안서를 받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별도로 FDIC는 SVB의 자산관리 부문인 SVB 프라이빗 뱅크나 보스턴 프라이빗에 입찰 신청서를 오는 22일까지 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보스턴 프라이빗은 SVB가 2021년 인수한 자산관리 은행이다.

블룸버그 통신은 FDIC는 아직 SVB의 매각 방법과 구체적인 일정에 대해 최종 결정은 내려지지 않았으며 변경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블룸버그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롤리에 본사가 있는 퍼스트시티즌스 뱅크셰어스가 SVB를 인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SVB의 옛 모기업인 SVB파이낸셜그룹은 지난 17일 파산보호를 신청했지만, SVB는 포함되지 않는다.

SVB는 지난 10일 폐쇄 직후 FDIC가 파산 관재인으로 임명되면서 미 연방준비제도 시스템의 일부로 들어가 SVB파이낸셜과 관계는 정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