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이커머스 특화 인사제도 도입…"전문성·성과 중심"
상태바
SSG닷컴, 이커머스 특화 인사제도 도입…"전문성·성과 중심"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3.03.1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SG닷컴
사진=SSG닷컴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SSG닷컴이 이커머스에 특화된 인사제도를 새롭게 선보인다.

SSG닷컴은 이커머스 사업 경쟁력과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그레이드제 ▲역량·성과 기반 승진 ▲유연한 보상체계 등을 반영한 인사제도를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4월 1일부터 본사 사무직군 대상으로 시행에 들어간다.

새로운 인사제도는 이커머스 업의 특성에 맞춰 개편했다는 설명이다. 테크, 상품, 마케팅, 물류 등의 기능 단위로 전문화된 온라인 본사 조직에 속한 개개인의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선 전문성과 성과 중심의 인사제도 도입이 필수적이라는 구성원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단, 물류센터 소속 직원은 오프라인 현장 업무 특성을 반영해 기존 인사제도 적용을 유지한다.

본사 직원에 대해 기존에 적용했던 직급제를 폐지하고 전문성과 역량에 따라 성장할 수 있는 ‘그레이드제(1~5)’를 도입한다. 이어서 성과를 바탕으로 역량 평가를 적용한 승진 기회를 부여한다. 직무 전문성과 업무 성과가 입증된 우수 인재를 대상으로 다양하고 과감한 성장경로를 제시할 계획이다. 그레이드와 상관없이 개인의 성과 수준에 따라 유연한 보상도 확대할 방침이다.

SSG닷컴은 이같은 개편을 통해 본사 직원은 개인 역량과 성과 확대에 더욱 몰입하고, 회사는 구성원 간 건전한 경쟁을 통해 성장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담당 분야에 대해 전문성이 탁월하고 조직 성과에 대한 기여도가 큰 직원은 공정한 평가를 통해 더 빠른 승진과 더 큰 보상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우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온라인 환경에 걸맞는 새로운 인사제도를 도입했다”며 “앞으로 쓱닷컴 구성원 모두가 목표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성장하는 문화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