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유통군, 튀르키예 지진 피해 복구 위한 구호물품 전달
상태바
롯데 유통군, 튀르키예 지진 피해 복구 위한 구호물품 전달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3.03.1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 유통군은 지난 9일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에서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구호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이선대 롯데 유통군 HQ  커뮤니케이션실장,  뮤지르 오우즈 주한튀르키예대사관 상무관, 김정희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 사진제공=롯데
롯데 유통군은 지난 9일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에서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구호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이선대 롯데 유통군 HQ 커뮤니케이션실장, 뮤지르 오우즈 주한튀르키예대사관 상무관, 김정희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 사진제공=롯데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롯데 유통군은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구호물품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일 롯데 유통군은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에서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구호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식에는 뮤지르 오우즈(Münir OĞUZ) 주한튀르키예대사관 상무관, 김정희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 이선대 롯데 유통군HQ 커뮤니케이션실장이 참석했다.

구호물품은 현지에서 필요로 하는 의류, 담요, 물티슈 등 생필품으로, 롯데마트와 롯데홈쇼핑, 세븐일레븐이 힘을 모아 마련했다. 롯데 유통군은 구호물품 품질 검수부터 물품이 현지에 전달되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책임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또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이재민 지원을 위해 지난달 14일부터 28일까지 고객과 임직원, 회사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롯데마트와 롯데하이마트 주요 매장에서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구세군 모금함을 운영했고, 롯데온에서는 응원 댓글 달기 캠페인을 통해 성금 모금 페이지의 댓글 한 개당 1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했다.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위해 임직원 전용 모금 계좌도 운영했다. 

이같은 모금액에 롯데 유통 계열사가 마련한 구호물품이 더해져 총 1억 1000만원 상당의 물품과 성금이 조성됐다.

이선대 롯데 유통군HQ 커뮤니케이션실장은 “고객과 임직원, 회사가 한마음으로 마련한 물품과 성금이 튀르키예 국민의 상처 치유와 일상 회복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롯데 유통군은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나눔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