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식물성 대체식품 브랜드 ‘마이플랜트’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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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식물성 대체식품 브랜드 ‘마이플랜트’ 론칭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3.03.07 1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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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식물성 대체식품 브랜드 ‘마이플랜트(MyPlant)’. 사진제공=동원F&B
동원F&B 식물성 대체식품 브랜드 ‘마이플랜트(MyPlant)’. 사진제공=동원F&B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동원F&B는 식물성 대체식품 브랜드 ‘마이플랜트(MyPlant)’를 론칭하고 신제품을 공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동물성과 식물성까지 모든 종류의 단백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제품 영역을 확장해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Total Protein Provider)’ 전략을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내가 선택한 식물성 레시피’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마이플랜트’ 브랜드는 동원F&B의 스테디셀러인 참치와 만두 7개 제품에 우선 적용됐다. 동원참치 마이플랜트는 통조림 1개와 파우치 4개 등 총 5개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동원 마이플랜트 만두는 김치만두와 일반만두 등 2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출시된 식물성 참치와 만두 제품 모두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져 콜레스테롤 함량이 0%이며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칼로리 부담도 덜었다. ‘동원참치 마이플랜트 오리지널’ 제품은 혈당조절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식이섬유 함량은 높이면서 칼로리는 기존 살코기 참치 제품 대비 최대 31% 낮췄다.

동원F&B는 식물성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본연의 맛과 영양을 모두 구현한 점을 ‘마이플랜트’의 최대 경쟁력으로 꼽았다. 특히 동원참치 마이플랜트는 축적된 참치 가공 기술력을 기반으로 기존 참치와 동일한 식감을 낼 수 있도록 참치 특유의 살코기 결, 형태를 만들낸 점이 특징이다.

동원F&B는 마이플랜트의 타겟으로 유연한 채식주의자를 뜻하는 ‘플렉시테리언(Flexitarian)’에 주목했다. 건강과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채식을 지향하면서 선택적으로 육식을 하는 ‘플렉시테리언’ 비중이 높은 2030세대가 식물성 대체식품에 대한 수용도가 높다는 분석이다.

한편 동원참치 마이플랜트의 가격은 통조림 1개(오리지널)와 파우치 형태 제품 4개(오리지널, 고소마요, 불닭마요, 레드고추) 모두 3980원이며 동원 마이플랜트 만두의 경우 2개(만두, 김치만두) 제품 모두 9480원으로 책정됐다.

동원F&B 관계자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함에 따라 브랜드 전반의 시장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분야로 식물성 제품군을 확대해 건강한 식문화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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