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빌리어네어즈'와 금융투자 서비스 선봬
상태바
KB증권, '빌리어네어즈'와 금융투자 서비스 선봬
  • 권상희 기자
  • 승인 2023.02.2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 API 기반의 비대면 투자서비스 탑재
'더리치'의 부자만들기 프로젝트에 금융 서비스 더해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KB증권은 오픈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기반의 비대면 투자서비스를 '빌리어네어즈'의 투자플랫폼 '더리치'에 탑재해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KB증권은 다양한 로보어드바이저사, 핀테크사와의 협업 노하우와 빌리어네어즈의 금융 컨텐츠 협업을 바탕으로 지난 20일 '더리치'에 금융투자 서비스를 출시했다.

'더리치'는 금융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커뮤니티 중심 투자플랫폼으로, 앱 내에 투자 관련 인플루언서의 인사이트와 포트폴리오를 공유하고, 금융에 특화된 자체 메신저를 통해 다른 투자자와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KB증권은 자체 구축한 오픈 API 기반 서비스형 뱅킹(BaaS, Banking as a Service) 플랫폼을 통해 '더리치' 앱에 계좌 개설, 국내·해외 주식 거래, 잔고 조회 등의 인프라를 제공한다. 현재 구축 중인 2세대 BaaS 플랫폼이 완성되면 핀테크사 맞춤형 서비스를 더욱 신속하게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우성 KB증권 플랫폼총괄본부장은 "이번 빌리어네어즈와의 제휴를 통해 쉽고 재미있으면서 건전한 투자문화를 만들고자 한다"면서 "KB증권은 앞으로도 핀테크 기업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새롭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