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1호' 노린 오아시스, 결국 상장 철회…수요 예측 부진
상태바
이커머스 1호' 노린 오아시스, 결국 상장 철회…수요 예측 부진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3.02.13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아시스 본사 전경. 사진제공=오아시스마켓
오아시스 본사 전경. 사진제공=오아시스마켓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이커머스 상장 1호'를 노리고 기업공개(IPO) 절차를 밟아왔던 오아시스가 상장을 철회하기로 결정했다.

오아시스는 13일 공시를 통해 금융감독원에 상장 철회 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KOSDAQ) 상장을 철회한다고 밝혔다. 

오아시스 측은 "최종 공모가 확정을 위한 수요예측을 실시했으나 회사의 가치를 적절히 평가받기 어려운 측면 등 제반 여건을 고려해 이처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오아시스는 지난 7~8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했으나 다수의 기관투자자가 공모가 희망 범위 하단 이하를 써낸 것으로 알려졌다.

오아시스 측은 "기업공개(IPO) 시장이 최근 대내외 경제 악화로 인해 위축되어 투자심리에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고, 이에 현재 시장 상황을 고려하면 기업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오아시스는 업계 유일 흑자 기업으로 지속 성장을 위한 재원을 이미 갖춘 상황에서 무리하게 상장을 추진할 필요가 없다고 판단해 상장을 철회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오아시스는 이번 상장 절차 추진 과정에서 시장에 자사의 본질과 혁신적인 물류시스템이 세세히 알려진 점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는 입장이다. 

안준형 오아시스 대표이사는 "이번 기업공개(IPO) 과정에서 오아시스만의 차별화된 경쟁력, 성장전략 등 펀더멘털에 대한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것은 큰 수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