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카카오,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집중 육성한다
상태바
넷마블-카카오,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집중 육성한다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2.14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팝 웹툰 장르 '메이브’ 웹툰 20일 개설
넷마블과 카카오는 버츄얼 아이돌 '메이브(MAVE)' 데뷔과정을 담은 '또 다른 세계'를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 웹툰에 동시 공개한다.
넷마블과 카카오는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MAVE)' 데뷔과정을 담은 '또 다른 세계'를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 웹툰에 동시 공개한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넷마블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버추얼 걸그룹 메이브(MAVE:)의 웹툰을 20일부터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 동시 연재한다고 밝혔다.

웹툰 'MAVE: 또 다른 세계'는 멀티버스 스토리로 멤버 4인(시우·제나·타이라·마티)이 한국에 불시착해 아이돌 오디션에 참가하고 화려한 아이돌 걸그룹이자 미래를 바꾸는 전사로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메이브는 감정의 자유를 찾아 미래에서 온 4명의 아이들이 2023년 지구에 불시착했다는 이색적인 세계관을 내세운 버추얼 아이돌 그룹이다.

올해 1월25일 데뷔와 함께 공개한 타이틀곡 '판도라' 뮤직비디오는 약 2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회를 넘기는 등 국내외에서 빠르게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의 전략적 투자자로 메이브의 음악 기획 및 프로듀싱,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등을 맡고 있다. 음악 기획 및 프로듀싱,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등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전방위적인 엔터테인먼트 역량에 넷마블에프앤씨의 메타버스 기술력이 더해진 것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상반기 북미와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대만 등 글로벌 지역에 웹툰을 순차적으로 내놓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