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코레일과 철도 연계 서비스 실시
상태바
아시아나항공, 코레일과 철도 연계 서비스 실시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1.2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이용 확대
제주항공은 도심공항터미널을 확대 운영한다.
제주항공은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을 확대 운영한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항공사들이 고객 증가를 대비해 교통, 탑승 연계 서비스를 강화한다.

아시아나항공이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제휴해 ‘항공권+철도 승차권 연계 서비스(Rail&Air)’를 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적용 대상은 아시아나항공의 한국 출도착 장거리 노선(미주, 유럽, 시드니)과 국내 8개 도시(부산, 동대구, 광주송정, 울산, 포항, 진주, 여수엑스포, 목포)이며 항공권 결제시 철도 이용권을 포함해 구입할 수 있다.

지방 출도착 고객은 해외여행을 갈 때 기존처럼 열차 승차권과 항공권을 별도로 구매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지며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아시아나항공 카운터를 이용해 체크인 및 수하물 위탁 후 인천공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 예약센터 및 판매지점에서 항공권에 KTX구간을 포함해 구매한 뒤 액세스레일(AccesRail) 웹사이트에서 체크인을 하면 KTX 승차권 및 공항철도 승차권 교환용 바우처를 발급받을 수 있다.  

.제주항공은 도심공항터미널 이용객 전용 통로로 빠르게 출국할 수 있는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탑승수속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탑승수속 서비스는 제주항공이 운항하는 인천 출발 일본∙필리핀∙베트남∙태국∙말레이시아 노선을 예약한 승객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서울역 지하 2층에 위치한 도심공항터미널 8,9번 게이트에서 도심공항터미널에서 탑승수속을 마친 뒤 법무부 출입국 관리사무소 출국수속까지 끝내면 무거운 수하물을 공항까지 가지고 가지 않아도 된다.

터미널에서 연결된 공항철도로 공항까지 이동할 수 있어 교통도 편리하며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면 도심공항터미널 이용객 전용 통로로 빠르게 출국할 수 있다.

탑승수속 서비스는 오전 5시20분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출국수속 서비스는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예약한 항공편의 출발 3시간 전까지 수속할 수 있으며 인천공항까지 가는 직통열차 탑승권을 구입해야 한다. 전세기 탑승객은 이용할 수 없으며 대형 수하물 위탁 (155cm 이상), 반려동물 운송, 비동반소아 서비스 등 현장 서비스는 제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