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은행 총재 "글로벌 성장 걸림돌 인플레·신규투자 부족" 지목
상태바
세계은행 총재 "글로벌 성장 걸림돌 인플레·신규투자 부족" 지목
  • 이상석 기자
  • 승인 2023.01.23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경기둔화 2024년까지 지속" 예상
데이비드 맬패스 세계은행 총재는 22일(현지시간)  영국 스카이 뉴스 인터뷰에서 "세계의 저성장기가 2024년까지 지속될 수 있다는 점이 우려"라고 말했다. 사진=EPA/연합
데이비드 맬패스 세계은행 총재는 22일(현지시간) 영국 스카이 뉴스 인터뷰에서 "세계의 저성장기가 2024년까지 지속될 수 있다는 점이 우려"라고 말했다. 사진=EPA/연합

[오피니언뉴스=이상석 기자] 세계은행(WB) 총재가 올해의 글로벌 경기둔화가 내년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내다봤다.

데이비드 맬패스 세계은행 총재는 22일(현지시간)  영국 스카이 뉴스 인터뷰에서 "세계의 저성장기가 2024년까지 지속될 수 있다는 점이 우려"라고 말했다.

맬패스 총재는 계속되는 인플레이션과 신규투자 부족이 경제성장의 걸림돌이라면서 "다가오는 1∼2년을 보면 경제가 큰 경기회복이 있을 것으로 보기는 어렵다"고 분석했다.

세계은행은 지난 10일 발표한 세계경제전망에서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을 1.7%로 내다봤다. 이는 작년 6월 보고서에서 전망한 3.0%보다 1.3%포인트 낮아진 전망치다.

맬패스 총재는 에너지 가격 급등에 대처하도록 각국 정부가 생활 보조금을 지급할 때 제한을 둬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보조금 지급은 정치적으로 필요하고 매력적인 요소"라면서 "정부는 목표 계층을 분명히 하고 제공 기간도 제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모든 사람에게 당분간 계속 혜택을 주는 게 아니라 당장 발생하고 있는 물가상승으로 피해를 볼 수 있는 계층에게 6개월간 보조금을 지급하는 식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