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대출금리 인하·이체 수수료 면제…12.6조원 금융지원
상태바
NH농협은행, 대출금리 인하·이체 수수료 면제…12.6조원 금융지원
  • 유태영 기자
  • 승인 2023.01.1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조원 규모 중소기업·소상공인 자금지원
NH올원뱅크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완전 면제
NH농협은행 본사. 사진제공=NH농협은행
서울 중구 NH농협은행 본사. 사진제공=NH농협은행

[오피니언뉴스=유태영 기자] NH농협은행은 '도시와 농촌을 연결하는 매개체'로서 지역금융의 역할을 다하고자 12.6조원 규모의 금융 지원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금융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금리인하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지역신용보증재단 등에 특별출연 ▲NH올원뱅크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 완전 면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로 지역경제 기여까지 크게 네 부분으로 이뤄진다. 

영세 자영업자 등 금융 취약계층 고통분담에 앞장서기 위해 대출금리 인하를 시행한다.

가계·기업 대출시 농업인에게 지원되는 우대금리를 0.3%에서 0.5%로 0.2%포인트(p) 확대하고, 농식품기업을 운영하는 중소기업 및 영세자영업자에 대한 우대금리는 0.1%에서 0.3%로 0.2%p 확대한다.

금리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을 위해 청년전월세 상생지원 우대금리를 당초 0.3%에서 0.5%로 0.2%p 높이고,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도 0.8%p 인하한다.

금융당국의 대출 원금 자동 감면 등 중소기업·저신용 차주 금융지원 방안에 협조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해 지역신용보증재단 등에 700억원 특별출연으로 1조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한다.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NH올원뱅크의 전자금융 이체수수료를 완전 면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