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뷰티 쓱세일' 성료…"1분에 20개 팔려"
상태바
SSG닷컴, ‘뷰티 쓱세일' 성료…"1분에 20개 팔려"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3.01.17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닷컴 뷰티 쓱세일 이미지. 사진제공=SSG닷컴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SSG닷컴은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한 ‘뷰티 쓱세일’ 행사가 호실적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SSG닷컴에 따르면 행사 시작 첫 날과 이튿날은 신세계그룹 연중 최대 행사인 ‘쓱데이’에서 달성한 뷰티 매출을 넘어섰다. 행사 전체 기간 뷰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5% 증가했고 누적 판매량은 20만여개를 기록하며 1분당 20여개의 상품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이 진행하는 ‘쓱세일’은 카테고리를 선정해 신세계그룹 연중 최대 행사인 ‘쓱데이’ 수준의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로 ‘뷰티 쓱세일’이 첫 출발점이었다. 300여곳이 넘는 셀러(판매사)수와 1만개 이상에 달하는 혜택 적용 상품을 준비하는 등 단일 품목 행사 기준 창사 이래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이번 호실적에는 독보적인 기획 상품 발굴과 용량 추가, 사은품, 가격 할인 등의 실질적인 체감 혜택이 주효했다고 사측은 분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뷰티 쓱세일을 위해 준비한 ‘명품화장품 기획 상품’ 구매가 많았다. 에센스·세럼 상품 매출이 가장 높았으며 크림, 파운데이션, 립, 썬케어가 뒤를 이었다. 엔데믹 기조에 따른 기초 및 색조 화장품 수요가 골고루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단독 기획 상품인 ‘에스티 로더 갈색병 50ml’, ‘SK-Ⅱ 피테라 에센스’ 및 ‘SK-Ⅱ 클리어로션’ 등 쓱세일 세트, ‘랑콤 UV 엑스퍼트 50ml 세트’ 등도 인기를 끌었다. 예상보다 빠르게 준비 물량이 소진되어 셀러와 협의해 추가 물량을 긴급히 투입하기도 했다.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진행된 방송에서는 ‘설화수’, ‘랑콤’ 등이 한 시간 방송 동안 억대 매출을 올리며 지금까지 쓱닷컴에서 진행한 각 브랜드 방송 최고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다.

정영재 SSG닷컴 뷰티MD팀 팀장은 “뷰티 카테고리는 상품 구성, 가격, 사은품 등 구매 결정에 다양한 요소가 반영되므로 이번 행사에 쓱닷컴이 가진 모든 역량을 투입했고 고객 호응을 끌어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혜택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