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스마트 랩어카운트 서비스 출시
상태바
미래에셋증권, 스마트 랩어카운트 서비스 출시
  • 권상희 기자
  • 승인 2023.01.16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의 랩계좌에서 다양한 운용전략 구현
고객별 맞춤 솔루션 가능해져
사진=미래에셋증권
사진=미래에셋증권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고객의 투자성향과 투자스타일에 따라 하나의 랩계좌에서 다양한 운용전략을 구현할 수 있는 스마트(SMART) 랩어카운트 서비스를 16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증권 스마트 랩어카운트 서비스는 고객 수요에 맞는 투자가이드 제공을 통한 고객 맞춤 포트폴리오로 자산을 배분하고, 리밸런싱을 통해 세금 절감 효과까지 기대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지점 자산관리사가 하나의 지점운용랩 계좌에서 복수의 하위계좌를 활용해 시장 국면별, 투자 테마별 고객에게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구현할 수 있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자산의 성격, 운용전략 등을 고려하여 고객과 합의된 수수료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지점 자산관리사는 인컴형 계좌와 성장형 계좌를 분리해 운용할 수 있다. 인컴형 계좌에서는 고배당, 채권, 리츠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주기적인 이자와 배당 수익을 추구하며 운용할 수 있고, 성장형 계좌에서는 기대수익률은 높지만 장기투자가 필요한 혁신성장 주식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운용할 수 있다. 경기국면과 시장 흐름에 따른 계좌 간 탄력적인 비중 조절로 고객의 투자 목적과 시장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인 자산 배분과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미래에셋증권은 미래에셋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스마트 랩어카운트 서비스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해 고객 수익률을 제고하고, 제공된 포트폴리오에 대해 고객의 투자선호를 반영할 수 있는 편집 기능까지 탑재해 맞춤형 솔루션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에 오픈한 스마트 랩어카운트 서비스는 미래에셋증권 프리미어글로벌 플러스랩을 통해서 활용이 가능하고 미래에셋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상담과 계좌개설이 가능하다. 

이 랩계약은 고객 계좌별로 운용, 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투자자는 랩계약에 대해 미래에셋증권으로부터 충분히 설명을 들을 권리가 있다. 또한, 자산가격의 변동, 환율 변동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0~100%) 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