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팬 리포트]日소니-혼다, 테슬라 겨냥 전기차 모델 공개
상태바
[재팬 리포트]日소니-혼다, 테슬라 겨냥 전기차 모델 공개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1.06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S2023에서 '아필라' 선봬
소니가 공개한 첫 전기차 콘셉트카 '아필라'. 사진=EPA 연합뉴스
소니가 공개한 첫 전기차 콘셉트카 '아필라'. 사진=EPA 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전기차 시장 진출을 선언한 소니가 혼다와 합작한 첫 전기차(EV) 콘셉트카 '아필라'(Afeela)를 CES2023에서 5일 공개했다.

야스히데 미즈노 '소니 혼다 모빌리티' 최고경영자(CEO)는 아필라가 2026년 북미와 일본에서 판매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필라는 차량에 카메라와 레이더 등 45개 센서가 내장돼 물체 감지와 자율주행 능력이 강화된다. 미즈노 CEO는 "인공지능(AI), 엔터테인먼트, 가상현실, 증강현실을 갖춘 독특한 EV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아필라에 대해 크리스티아누 아몬 퀄컴 CEO는 "소프트웨어라고 정의내릴 수 있는 차량"이라고 평가했다. .

퀄컴은 아필라의 기능 업데이트를 위해 디지털 모바일 제품인 스냅드래곤 디지털 섀시를 설계한다. 소니 혼다 모빌리티는 퀄컴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아필라에 '스냅드래곤 디지털 섀시'를 적용할 방침이다. 

운전자 보조 기능 및 자율주행을 지원하는 '스냅드래곤 라이드'와 5G-와이파이-위성항법장치(GPS) 등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냅드래곤 오토 커넥티비티', 클라우드 보안 기능과 무선 업데이트 기능 등을 제공하는 '스냅드래곤 카 투 클라우드', 동영상과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인 '스냅드래곤 콕핏'으로 구성됐다.

섀시가 적용되면 아필라는 전기차를 넘어 '기술 제품'으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소니, 혼다, 퀄컴 등 전기전자, 자동차, 모바일 분야의 선두주자가 연합해 전기차 대표주자 테슬라를 정면 조준한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