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소비자, 작년 연말 대목 '온라인쇼핑' 역대 최대 구매
상태바
미국 소비자, 작년 연말 대목 '온라인쇼핑' 역대 최대 구매
  • 이상석 기자
  • 승인 2023.01.06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도비의 마케팅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어도비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지난해 11∼12월 미국의 온라인 쇼핑 매출은 2117억달러(약 270조원)로 전년 동기보다 3.5% 증가했다. 사진=AFP/게티이미지
어도비의 마케팅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어도비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지난해 11∼12월 미국의 온라인 쇼핑 매출은 2117억달러(약 270조원)로 전년 동기보다 3.5% 증가했다. 사진=AFP/게티이미지

[오피니언뉴스=이상석 기자] 미국 소비자들이 지난해 추수감사절에서 크리스마스로 이어지는 연말 쇼핑 대목에 온라인 쇼핑을 통해 역대 가장 많은 돈을 사용했다.

예년보다 큰 폭의 할인이 움츠러들었던 소비자들의 지갑을 활짝 열게 한 원동력으로 풀이된다고 CNBC방송과 로이터통신 등이 5일(현지시간) 전했다.

어도비의 마케팅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어도비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지난해 11∼12월 미국의 온라인 쇼핑 매출은 2117억달러(약 270조원)로 전년 동기보다 3.5% 증가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 2097억 달러를 웃도는 것은 물론 역대 최대 기록에 해당한다고 어도비 애널리틱스는 전했다.

어도비 디지털인사이츠의 수석 애널리스트 비베크 판드야는 "소비자들이 식료품, 휘발유, 집세 상승과 씨름하는 시기에 연휴 시즌 할인은 소비 지출을 지탱할 만큼 충분히 강력했다"고 말했다.

아마존, 타깃, 월마트, 베스트바이 등 대형 유통업체들은 지난해 가을부터 연말까지 과잉 재고를 털어내기 위해 예년보다 큰 폭의 세일에 나섰다.

지난 2021년 최대 19% 할인을 제공했던 장난감은 지난해 최대 34% 할인 판매됐고 전자제품은 2021년 최대 8%에서 2022년 최대 25%로 할인 폭을 크게 늘렸다.

작년 11∼12월 온라인 쇼핑 매출의 상당 부분은 추수감사절에서 사이버먼데이로 이어지는 5일간의 '사이버위크'에 집중됐다. 지난해 사이버위크 기간의 온라인 쇼핑 판매액은 353억달러로 집계됐다.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쇼핑객들이 아낌없이 지갑을 연 것으로 나타났다.

마스터카드가 내놓은 별도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11월1일부터 12월24일까지 매장과 온라인 쇼핑을 합친 소비자 지출은 전년 동기보다 7.6% 증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