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별빛청하'가 출시 약 8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병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출시된 별빛청하는 ‘청하’에 화이트 와인과 탄산을 블렌딩한 제품이다. 알코올 도수 7도로 저도주 애호가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별빛청하는 출시 후 50일간 150만병이 판매됐다. 출시 초기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며 일부 마트 및 주점에서 일시적으로 품귀현상이 벌어지기도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속 상승하는 수요에 맞춰 공장 생산설비 투자를 통해 ‘별빛청하’ 공급물량을 지금보다 1.5배 더 확대 생산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전개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별빛청하 판매량이 기대치를 상회하고 있다”며 “저도주 트렌드에 맞춘 제품 개발, 제품 특성을 직관적으로 느끼게 하는 병 디자인, 기존 청하의 브랜드 파워 등이 별빛청하의 성공요인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김솔아 기자sola@opinio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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