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롯데백화점은 설을 앞두고 파트너사에게 판매대금을 조기 지급하는 등 상생 경영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0일 3600여개 파트너사들을 대상으로 1월 말 지급 예정이던 판매대금 약 4000억원을 먼저 지급한다. 명절마다 상여금 지급 등 일시적 지출 비용 증가로 자금 운용에 큰 부담을 느끼는 파트너사들을 돕는다는 취지다.
또 올해는 파트너사들과의 ‘소통 강화’에 초점을 두고 중소 기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혜택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추석을 앞두고 롯데백화점 바이어들이 직접 수도권내 우수 파트너사 60여개를 찾아가 커피와 주스 등 무료 음료를 제공한 ‘커피차’ 행사는 올해 지방 권역까지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롯데백화점은 파트너사의 연구 개발비를 지원해 협업 상품을 출시하는 ‘L-tab(엘탭)’과 우리나라 농어촌 지역의 성장을 지원하는 ‘농어촌 상생 프로그램’ 등을 새롭게 선보이고, ESG 경영과 인증에 필요한 교육을 지원하는 ‘ESG 컨설팅’도 더욱 확대해 진행할 계획이다.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는 “새로운 한 해를 맞아 파트너사들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여러 상생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과 지원을 통해 롯데백화점과 파트너사들이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솔아 기자sola@opinio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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