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인물 ‘방송·연예’ 박은빈, ‘스포츠’ 손흥민, ‘경제·기업인’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상태바
올해의 인물 ‘방송·연예’ 박은빈, ‘스포츠’ 손흥민, ‘경제·기업인’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12.3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크루트 회원 선정 '2022년 올해의 인물'
인크루트 회원들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배우 박은빈, 축구 국가대표 손흥민 선수를 올해의 인물로 꼽았다.
인크루트 회원들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배우 박은빈, 축구 국가대표 손흥민 선수를 올해의 인물로 꼽았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인크루트는 회원 1333명을 대상으로 ‘2022 올해의 인물’을 설문조사한 결과를 30일 발표했다.

조사는 3개 분야(방송·연예, 스포츠, 경제·기업)로 나누어 분야별로 올해 가장 인상 깊었던 인물 1명을 선택하고 선택 이유를 받았다. 후보자는 국내 주요 포털과 SNS 검색 빈도, 이슈성, 주요 시상식 수상 이력 등을 고려해 추렸다.

방송·연예 분야 올해의 인물 1위로 배우 박은빈(23.7%)이 이름을 올렸다. 박은빈을 선택한 이유 중에는 화제성(46.2%)이 가장 많았다. 이는 올해 주연으로 열연한 드라마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고 우영우 신드롬까지 불러일으킨 것이 투표에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2위는 아이돌 그룹 BTS(19.8%), 3위는 영화 ‘범죄도시2’의 주인공이자 배우인 손석구(8.9%)가 차지했다.

스포츠 분야 올해의 인물 1위는 축구선수 손흥민(53.7%)이었다. 손흥민 선수를 꼽은 이유 중에는 업적 인정(45.4%)이 가장 많았다. 올겨울 카타르 월드컵에서 주장으로서 보여준 통솔력과 16강 진출 성과가 투표 결과에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2위는 한국 축구 역사상 최초로 월드컵 본선에서 멀티골을 기록한 축구선수 조규성(14.8%)이, 3위는 슛돌이에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멤버로 성장한 축구선수 이강인(10.5%)이 꼽혔다.

경제·기업인 분야에서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33.8%)이 올해의 인물 1위로 꼽혔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을 택한 이유 중에는 향후 기대되는 행보(53.4%)가 가장 많았다. 올해 회장 취임 직후 국내외 현장 점검을 통한 경영 안정화와 투자 등의 노력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해당 분야에서 작년에 1위를 기록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27.4%)는 올해 조사에서 2위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