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신입직원 특별강연 "셀프 리더십 갖춰라"
상태바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신입직원 특별강연 "셀프 리더십 갖춰라"
  • 유태영 기자
  • 승인 2022.12.2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 7개 그룹사 신입직원 450여명 대상 강연 실시
토크콘서트 방식의 격의 없는 소통 진행
22일 경기도 기흥에 위치한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가운데)이 신입직원들과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신한금융그룹

[오피니언뉴스=유태영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19일부터 4박 5일간 경기도 기흥에 위치한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각 그룹사의 하반기 채용 신입직원 450여명을 대상으로 그룹 공동연수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한금융그룹 공동연수는 은행, 카드, 증권, 라이프, 자산운용, 제주은행, 자산신탁 등 7개 그룹사의 신입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인 행사다. 신한금융의 전략과 비전, 문화 등 신한인으로서의 기본 소양을 습득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조용병 회장은 22일 신한은행 연수원을 방문해 그룹 신입직원들에게 신한의 일원이 된 것을 축하하며 덕담을 건넸다. '토크콘서트'를 통해 신입직원들이 사전 설문을 통해 준비한 질문들을 격의 없이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 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진행되는 이번 공동연수가 연수원 재개관 이후 첫 번째 행사인 만큼 더욱 특별하다"며 "진정한 신한의 일원이 되기 위한 가치관과 문화를 공유하고 평생 동료를 사귈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라고 말했다. 

특히 조 회장은 신입직원들에게 각자의 자리에서 자기 역할에 맞는 주도성과 미래를 상상하는 창의성을 갖고 실패에 대한 두려움 없이 일하는 'Self-Leadership(셀프리더십)'을 갖출 것을 조언했다. 

신한의 핵심 가치이자 행동 기준인 '바르게, 빠르게, 다르게'를 설명하며 "바르게, 빠르게, 다르게 회사 생활을 하면 자연스럽게 남들보다 탁월한 일류 회사의 일류 직원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조 회장은 약 1시간 정도 이어진 토크콘서트 이후 신입직원들에게 일류 신한의 미래로 성장해달라는 부탁의 의미를 담아 피자, 햄버거와 함께 푸드트럭 간식차를 제공했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신입직원들은 신한의 가치 체계인 다양한 그룹 공동연수 프로그램 및 각 그룹사 개별 연수를 마치고 업무 현장에 배치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