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게임업계 최초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 출연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게임업계 최초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 출연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12.1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0억원 규모로 창의, 창작, 창업 생태계 조성과 확대 지원
성준호 스마일게이트홀딩스 대표(왼쪽)와 김영환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이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
성준호 스마일게이트홀딩스 대표(왼쪽)와 김영환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이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스마일게이트 그룹이 국내 창의, 창작, 창업 생태계 조성과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130억원 규모의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한다고 15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게임 업계 최초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 상생협력기금은 국내 법인이 중소기업과의 상생 협력을 위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출연하는 민간 재원으로 상생협력법에 의한 사용 용도에 따라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민간 자율 추진 사업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상생협력기금을 국내 창의, 창작, 창업 생태계 조성과 확대를 위해 사용한다. 청년 창업자와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일에 나설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는 독립 창업 재단인 ‘오렌지플래닛’을 통해 수년간 청년들의 창업 및 경영 활동을 지원해온 만큼 상생협력기금 조성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 인디’와 함께 중소 게임 개발사 및 협력사 등을 지원하는 방안도 마련할 예정이다. 영화, 드라마, 웹툰, 애니메이션 등 경쟁력 있는 IP(지적재산) 창작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성준호 스마일게이트홀딩스 대표는 “독립 창업 재단인 ‘오렌지플래닛’과 벤쳐캐피탈(VC)인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를 통해 창업 생태계 조성과 스타트업 성장에 노력해 왔다”라며 “신진 창작자들의 성장을 위한 밑거름이 되고 초기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도와줄 교두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