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계 "정부의 업무개시명령은 불가피한 조치"
상태바
경영계 "정부의 업무개시명령은 불가피한 조치"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11.29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파국'경고하며 철회 요구
원희룡 국토부 장관(왼쪽 세번째)이 29일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관련 관계부처 합동 브리핑에서 사진=연합뉴스
원희룡 국토부 장관(왼쪽 세번째)이 29일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관련 관계부처 합동 브리핑에서 업무개시명령 발동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경영계는 29일 정부가 민주노총 화물연대 총파업에 참여한 시멘트 운수종사자에 대한 업무개시명령을 발동한 것에 대해 "불가피한 조치"라며 화물연대가 조속히 운송 업무에 복귀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는 "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로 산업 현장의 피해가 크게 확산하고 있다"며 "철강, 자동차, 정유, 화학 분야 등도 한계에 다다른 만큼 피해가 더욱 커지기 전에 업무개시명령 확대를 검토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대한상공회의소, 무역협회도 "국가 경제의 혈관인 물류를 볼모로 한 집단운송거부는 경제 위기를 심화시킨다"고 지적했다.

민주노총은 업무개시명령 발동 직후 성명에서 "상황을 악화시키고 파국을 가져온다"면서 즉각 철회하라고 주장했다.

민주노총은 "결과의 책임은 전적으로 현정부에 있음을 직시하고 진정성 있는 자세로 대화와 교섭에 나서라"고 주문했다.

민주노총은 "비상체계를 가동해 화물연대와 조합원을 보호하고 적극적으로 연대하고 투쟁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