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다자개발은행(MDB), 해외발주 프로젝트 진출 지원
상태바
KOTRA-다자개발은행(MDB), 해외발주 프로젝트 진출 지원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11.22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MDB·13개국 18개 발주처 참가
KOTRA는 22~23일 ‘MDB 프로젝트 플라자’를 개최한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의 오프라인 네트워킹 기회를 마련한다. 사진=연합뉴스
KOTRA는 22~23일 ‘MDB 프로젝트 플라자’를 개최한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의 오프라인 네트워킹 기회를 마련한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KOTRA는 22~23일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와 ‘다자개발은행(MDB) 프로젝트 플라자’를 개최한다.

MDB는 다수 차입국 또는 개도국과 다수의 재원공여국 또는 선진국이 가입자격에 제한없이 참여해서 경제개발자금을 지원하는 은행이다.

매년 개최되는 MDB 프로젝트 플라자는 기업들이 MDB 조달 시장에 진출해 유망사업을 수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MDB와 발주처에 국내 기업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돼왔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전환해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MDB 프로젝트 포럼 ▲프로젝트 설명회 ▲해외건설 세미나 ▲프로젝트 및 금융지원 상담회 등으로 구성된다.

올해는 7개 MDB, 18개 발주처 및 기업 100여개사와 함께 경제발전경험공유사업(KSP)과 경제혁신파트너십프로그램(EIPP) 협력국 인사들이 참여해 관련 사업과 전략을 소개하고 상담회를 진행하는 등 행사의 규모와 범위가 확대된다.

교통인프라, 에너지, 환경 분야에서 206억달러 규모의 프로젝트 29개를 대상으로 엔지니어링, 건설 분야 국내기업들이 해외 MDB 재원 및 KSP·EIPP 협력국과 맞춤형 일대일 상담회를 진행한다.

에콰도르 과야킬 신공항 프로젝트와 세네갈 항만 프로젝트 등 개발협력사업(KSP/EIPP) 프로그램으로 추진되는 프로젝트 발주처를 초청했다. 베트남 호치민의 지하철 프로젝트와 이집트 철도청의 인근국 수단을 연결하는 철도 프로젝트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윤태 KOTRA 부사장은 “개발협력사업을 활용해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MDB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만들어 기업의 해외 진출 확대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