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만 대면 '쓱'…현대모비스, 반응형 디스플레이 ‘퀵메뉴 셀렉션’ 개발
상태바
손만 대면 '쓱'…현대모비스, 반응형 디스플레이 ‘퀵메뉴 셀렉션’ 개발
  • 박대웅 기자
  • 승인 2022.11.1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지능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구현
자주 쓰는 메뉴 자동 표시… 제스처 기능 지원
현대모비스가 개발한 근접 인식 반응형 팝업 디스플레이 퀵메뉴 셀렉션. 사진제공=현대모비스

[오피니언뉴스=박대웅 기자] 운전 중 손만 가까이 대면 자주 쓰는 메뉴가 떠오르고, 제스처만으로 원하는 메뉴를 골라 원터치로 선택할 수 있는 '퀵메뉴 셀렉션' 기능을 현대모비스가 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운전자의 동작을 최소화하고 시야 분산을 막아 안전 운행을 돕는 차랴용 인포테인먼트(IVI) 이용이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다.

현대모비스의 설명을 종합하면 퀵메뉴 셀렉션은 사용자가 차량용 디스플레이에 접근만 하면 사용 빈도가 높은 세부 메뉴를 자동으로 띄워 준다. 손을 가져다 대면 디스플레이와 일체화된 근접 센서가 감응하는 방식이다. 또 메뉴를 넘기는 제스처만으로 원하는 메뉴를 찾을 수 있다. 

현대모비스의 퀵메뉴 셀렉션은 시간차 발광 센싱 기술을 활용해 센서 수량을 최소화하고 손 모양과 방향 인식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인식 알고리즘에 기반한 자동 캘리브레이션(화면 보정) 기능을 적용했다. 이용자가 직관적으로 사용하기 쉽도록 센싱 거리와 위치를 인식하는 반응형(사용자 경험), UI(사용자 인터페이스) 솔루을 탑재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차량 내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개발도 그 연장선"이라면서 "향후 자체 연구개발 기술의 내재화·고도화와 더불어 글로벌 완성차와의 SW 협업 등을 확대해 글로벌 시장 내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