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더스 우승에 '신세계 유니버스' 가속페달...정용진 '쓱세일' 예고
상태바
랜더스 우승에 '신세계 유니버스' 가속페달...정용진 '쓱세일' 예고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2.11.14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용진 부회장 인스타그램 통해 '쓱세일' 예고
쓱닷컴·이마트24 등 계열사 우승 기념 이벤트 시동
'야구-유통' 시너지 본격화
 지난 8일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2 프로야구 KBO리그 한국시리즈에서 우승을 차지한 SSG랜더스 선수단과 정용진 구단주(신세계그룹 부회장)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신세계그룹이 SSG랜더스의 한국시리즈 우승을 기념해 대규모 할인 행사를 연다. 구단 인수 때부터 유통과 야구의 시너지를 극대화한 '신세계 유니버스'를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던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전략이 성과를 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정 부회장은 전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쓱세일' 포스터를 공개하며 "업무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포스터에는 '2022 KBO 리그통합우승 쓱세일'이라는 문구와 SSG랜더스의 슬로건 '잇츠 랜딩타임'(It's landing time)이 적혀있다. 포스터에 따르면 쓱세일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행사 규모나 할인 품목 등 구체적인 사항은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SSG랜더스 우승 기념 '쓱세일'을 예고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인스타그램. 사진=정 부회장 인스타그램 캡처

앞서 SSG랜더스는 지난 8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쏠(SOL) KBO 한국시리즈 6차전에서 키움 히어로즈를 4 대 3으로 꺾고 우승했다. 이날 정 부회장은 기쁨의 눈물을 흘리며 마이크를 잡고 "여러분 덕분에 이 자리에 섰다"며 "이 모든 영광을 팬 여러분들께 돌리겠다"고 말했다. 정 부회장이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면서 신세계그룹의 할인 행사 개최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도 커졌다. 

쓱세일에는 이마트를 비롯한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참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신세계그룹은 이태원 참사 애도를 위해 전 계열사가 참여하는 초대형 할인 행사 '쓱데이'를 취소한 바 있다. 이에 업계는 '쓱세일'이 쓱데이를 대신할 하반기 최대 행사로 진행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미 일부 신세계 계열사들은 SSG 랜더스 우승을 기념하는 행사를 시작했다. 

SSG랜더스의 메인 스폰서인 SSG닷컴은 오는 30일까지 'SSG닷컴 X SSG 랜더스 통합 우승 축하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긴 고객 중 2022명을 추첨해 SSG랜더스 선수 싸인 유니폼과 야구공, SSG머니 등을 증정한다. 오는 16일까지는 고객감사제를 열고 매일 선착순 쿠폰을 증정하며 카테고리별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오는 18일에는 랜더스 우승 기념 스페셜 에디션 굿즈를 공개해 단독 판매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도 지난 13일까지 공식 SNS 계정과 모바일 앱에 우승 축하 댓글을 작성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추첨 이벤트를 진행했다. 당첨자에게는 조선호텔 숙박 패키지, 아디르 순금 5돈, SSG랜더스 야구점퍼, SSG랜더스 유니폼·모자 패키지 등이 제공된다. 

이마트24는 매니아층을 보유한 카라반 브랜드 ‘랜더스(Landearth)’와 야구단 SSG랜더스(Landers)의 협업 카라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7일까지 야구 관련 먹거리 상품 8종을 구매하고 스탬프를 적립해 응모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랜더스 카라반, SSG랜더스 패딩점퍼, SSG랜더스필드 브릭, 이마트24 1만원 금액권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같은 일부 계열사의 이벤트에 이어 쓱세일을 통해 그룹 차원의 감사제가 전개될 예정이다. 업계는 신세계가 우승에 열광한 팬들을 각종 프로모션으로 이끌며 락인 효과를 누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4월 그룹사 공동 프로모션으로 실시된 '랜더스데이' 기간 동안 SSG닷컴 매출은 전주 동기 대비 40% 늘었고 방문객 수도 20% 이상 증가했다. 이마트의 방문고객 수도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으며 매출은 37% 늘었다. SSG 랜더스의  좋은 성적과 신세계그룹 계열사들의 시너지가 선순환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야구단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계속해온 정 부회장이 직접 할인 행사를 예고한 만큼 소비자들 역시 대규모 할인 행사가 벌어질 것으로 기대하는 모습"이라며 "야구 우승에 따른 팬들의 소비심리도 진작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