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원, 주택청약 종합안내서 '주택청약의 모든 것' 발간
상태바
부동산원, 주택청약 종합안내서 '주택청약의 모든 것' 발간
  • 유태영 기자
  • 승인 2022.11.1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형별 신청 자격부터 당첨 이후 서류 제출, FAQ까지 총망라
14일부터 주요 대형서점 및 인터넷 서점 구매가능
'주택청약의 모든것' 표지 이미지. 자료제공=부동산원
'주택청약의 모든것' 표지 이미지. 자료제공=부동산원

[오피니언뉴스=유태영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주택청약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단순 실수에 따른 부적격당첨자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주택청약 종합안내서 '주택청약의 모든 것'을 오는 11일발간한다고 10일 밝혔다.

'주택청약의 모든 것'은 주택청약 제도에 대한 기본 이해부터 공급유형별 신청자격 및 당첨자 선정방법, 자주 묻는 질문, 유의사항까지 총망라한 주택청약 종합안내서다.

해당 안내서는 일반 국민이 보다 쉽게 청약제도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한국부동산원 청약업무 담당자들이 직접 집필하였으며, 총 5개의 장으로 구성했다.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삽화’와 ‘표’와 같은 시각적 요소를 활용했다. 각 장에는 공급유형별 '신청 자격 체크 리스트'를 제공해 독자 스스로 자격 여부를 간단히 확인·진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QR 바로가기‘를 통해 세부 설명이 기재된 '청약홈' 홈페이지로 연결될 수 있도록 모바일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청약신청자가 실수하거나 혼동하기 쉬운 내용은 별도의 'TIP' 박스로 추가 설명을 기입했다.

'QR바로가기' 및 'TIP' 박스 예시 이미지. 자료제공=부동산원
'QR바로가기' 및 'TIP' 박스 예시 이미지. 자료제공=부동산원

'주택청약의 모든 것"은 오는 11일 정식 발간되며, 14일부터 주요 대형서점 및 인터넷 서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한국부동산원은 주택청약 종합안내서가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청약홈'에 미리보기를 제공할 예정이며, 전자책(e-Book)으로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장은 "이번 '주택청약의 모든 것'이 무주택 서민의 내집마련 기회 확대와 부적격 당첨 방지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